국민 64%, 미래청년기금에 부정적…“일본 정부 과거사 반성 없다” 85%
▷한국갤럽, “한일 ‘미래청년기금’에 대해 국민 64%가 배상으로 보지 않아”
▷오는 17일, 한일 공동 기금 조성 방안 논의
(출처=대통령실)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한일 경제단체가 공동으로 조성하는 ‘미래청년기금’에 대해 국민 64%가 배상으로 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갤럽이 지난 8~9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일본 가해 기업이 미래세대 대상으로 기부한다면 배상한 것으로 보겠냐’는 질문에 64%가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반면 ‘배상한 것으로 보겠다’는 의견은 27%에 그쳤습니다.
해당 질문에 대해 보수∙중도∙진보할
것 없이 반대 입장을 보였고, 연령별로는 40대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의 ‘제3자 변제’ 방안에 대해서는 응답자 59%가 ‘일본의
사과와 배상이 없어 반대한다’고 답했으며, ‘한∙일 관계와
국익을 위해 찬성한다’는 35%로 집계됐습니다 .
한일 관계를 묻는 질문에 ‘일본의 태도의 변화가 없다면 서둘러 개선할
필요가 없다’는 의견이 64%, ‘우리가 일부 양보하더라도
가능한 빨리 개선해야 한다’는 의견은 31%로 조사됐습니다.
또 일본 정부가 과거사를 반성하고 있다고 생각하느냐는 물음에는 ‘현재
일본 정부는 과거사에 반성하지 않는다’는 의견이 85%에
달해 압도적으로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현재 일본 정부가 과거사에 반성하고 있다’는 의견은 8%에 불과했습니다.
한편, 정부의 해법에 대해 부정적인 여론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전국경제인연합회와
게이단렌이 오는 17일 일본에서 간담회를 가질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에서는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문제와 관련해 양국 기업이 공동 기금을 조성하는 방안이
집중 논의될 전망입니다.
이에 강제징용 판결 피고 기업이자 게이단렌 회원사인 미쓰비시중공업과 일본제철이 어떤 형태로 참여할지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번 간담회에서는 탈탄소 사회를 위한 대처, 에너지 안보, 한일 공통 과제 등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사업 협력, 기금 설립 등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뤄질 예정입니다.
댓글 0개
Best 댓글
코아스 노력도안하고 날로 처먹겠다고 인생 그렇게 살지 마라 너 네들은 돈이많아 그런식으로 투자하는가 우리 소액주주들은 열심히 한푼두푼모아 믿고 투자한게 사기꾼 놈한테 걸려 어떻게 하면 원금 회수 할까 발버둥을 치며 이화그룹 주주연대 김현대표님과 주주님들이 2년5개월동안 가슴에 피멍을 안고 동분 서주 하고있는데 이러면 안되요 힘들게 여기까지 이끌고온 김현대표님께 진심으로 사과 하십시요 그게 사람사는
2어이가 없네.... 코아스야!!!! 이제와서 우리 이화그룹 주주들을 빌미로 이용하는 나쁜 넘들 같으니라고.... 인간이라연 이화그룹 주주연대에 사죄하고 진정성있는 대화를 하도록 노력이나 해라~~~
3코아스.. 이죽일넘들아.네넘들이 감히 김현대표님과 이화주주연대를 입에담아! 우리 이화주주연대의 김현대표님이 어떤분인지 정녕 모르고 입에담는지 알고서 입에 담는지 묻고싶구나 ? 상법개정시발점도 우리대표님을 필두로 논의가 이뤄졌고 .....그업적을 말로표현할수 없을정도로 많이 쌓으신분이신데 느네신생기업 뭘알고나 떠드는지 모르겠다만 우리연대 대표님께 정중히 공개사과하라..또한 네놈들이 가벼이 여기는 연대의 힘과 저력을 시험하지마라. 그렇게 깝쭉거리다 회생 불가능할수도 있다는것을 명심해라. 너희는 양심도 없는 부도덕한 기업임에는 1도 틀리지 않는 기업이니까. 다시한번 말하지만 각성하고 공개사과 하라!!!
4이화그룹주주들과 대화도 없이 회사를 집어 삼키려는 코아스를 누가 진정성있게 볼거라 생각하는가?? 진정 회사를 위하고 주주들을 위한다면 당장 주주들에게 사과하고 그들과 협상하라!!
5코아스 도대체 무슨 능지로 정매기간에 들어온거냐? 먹을거면 확실하게 금액 투자해서 인수하던가. 그게 안되니까 주주연합으로 코스프레하면서 또 누굴 벗겨 먹으려고 그러냐? 머리는 장식이냐? 생각이란걸 할 줄 알면 도대체 어떻게 이런 결정을 내릴 수 있는건지? 참 내.
6코아스가 날로 이화그룹 먹겠다는 마음 우리가 모를아냐! 도둑놈 심보 버려라.
7이정원기자님 감사합니다. 이화주주연대를 잘 대변해주셔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