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천정부지 물가 잡으려 내놓은 해법은?
▷ 소비자물가 상승률 24년만에 6%
▷ TF를 통해 기존 물가대책 점검 및 집행
▷ 반도체 초격차 지원을 위한 대책 발표 예정

요즘 물가 상승률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천정부지'입니다.
그만큼 물가가 끝을 알 수 없이 계속 오르고 있는데요.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24년만에 6%대를 기록했습니다.
기획재정부가 이런 상황을 헤쳐 나가기 위해 전방위적 정책대응에 나섭니다.
#거시·민생경제 안정적
관리
기재부는 우선 물가 안정 범부처 태스크포스(TF) 등을 통해 발표한 기존 물가 대책을 점검하고 신속히 집행 한다는 계획입니다.
아울러 이달 추석 민생 대책을 마련해 발표하기로 했는데요. 대책에는
추석 성수기 물품 출하 및 가격의 조정 등 물가 관리에 대한 내용이 담길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 불확실성에 대응해 수출과 투자 활력을 높이는 방안도 추진합니다.
수출 증가세를 유지하고자 금융·물류·마케팅
등을 총력 지원하고 규제 완화 방안 일부를 이달 중 발표해 민간 투자 지원에 신속히 나설 계획입니다.
거시경제 리스크 요인에 대해서는 부문별 조기경보시스템(EWS)을 상시
가동하는 등 관계 기관의 합동 대응을 강화해 나갑니다.
#대내외 경제정책 총괄·조정
기재부는 대내외 경제정책을 총괄·조정하는 기능도 강화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기재부를 중심으로 경제 관련 부처들의 역량을 결집하고 유기적인 협업을 진행해 핵심 경제 이슈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취지입니다.
우선 반도체 '초격차' 지원을
위해 관계 부처와 함께 시설 투자·인력 양성·핵심기술 확보
대책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입니다.
조선업계 인력난 애로 해소 등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수출·물류는
기존 계획보다 무역금융을 40조원 확대하고 중소기업 물류비 지원 등을 통해 어려움을 풀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부동산 시장 정상화 대책, 가계·기업
리스크 관리, 공급망 안정화, 첨단산업 분야 인력 양성, 고용·사회안전망 확충 등도 기재부가 중심이 돼 정책을 조정해 나가겠다는
계획입니다.
그 외 규제혁신, 재정혁신, 예선편성 방향, 공공기관 혁신, 세제개편 등에 대한 정책들도 내놓았습니다.
댓글 0개
Best 댓글
대유 하는짓 보면 기가 찹니다
2대한민국 주식시장을 쓰레기 투기장으로 만든 정치인들은 알면서도 내비두는거지? 대표의 고의적인 잘못을 주주들이 고스란히 피해를 입게 내비두는 것이 진정 국가가 존개한다라고 볼 수 있나? 개인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한 상법개정을 하루빨리 시행해라.
3이번일을 계기로 국내 주식시장에 경종을 울리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더이상 주가조작세력을 묵인해선 안될것입니다.
4주가조작세력 및 범죄지들이 국내 주식시장을 어지럽히는 문제점을 없어져야 합니다.
5소액주주 권리, 꼭 찾을 수 있다는 희망의 기사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긴 시간 회사의 횡포에도 굳건한 대유 소액주주 연대 항상 응원합니다. 꼭 이루어지길 빌면서…
6귀한정보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
7대유 소액주주연대 화이팅하세요. 기자님~ 정확한 정보 기사화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 기사 계속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