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버스랩, 아침편지문화재단과 업무협약(MOU) 체결
▷홍보 및 기부 활성화 등 상호 협력 약속
▷”실질적이고 창의적인 협업 일어날 것”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퀴즈톡 플랫폼을 운용중인 주식회사 큐버스랩(퀴즈톡)은 지난 28일 아침편지문화재단과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큐버스랩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지원을 기반으로 아침편지문화재단을 위한 홍보, 기부 활성화 및 커뮤니티 구축과 활용 등 상호 협력에 필요한 사항을 정한 자리로 이날 협약식에는 큐버스랩 전창섭 대표와 아침편지문화재단 고도원 이사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양 기관은 △커뮤니티 구축과 활성화 지원 △지적∙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협력과 지원 △블록체인 기술 기반 Web3.0 생태계 구축 및 기술 인프라 확장 △기부 솔루션을 통한 새로운 기부문화 형성 및 확산 등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고도원 아침편지문화재단 이사장은 “큐버스랩과의 파트너십 체결로 아침편지문화재단과 아침편지의 활동까지 알리고 새로운 기부 경험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실질적이고 창의적인 협업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전창섭 큐버스랩 대표는 “390만명의 구독자를 가지고 있는 고도원의 아침에 편지와 퀴즈톡 플랫폼이 협업하여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기부문화를 만들어 나갈수 있어서 보람있고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퀴즈톡은 2019년8월 론칭한 블록체인 기반의 퀴즈 플랫폼으로서 퀴즈를 출제하고 풀면 리워드를 받는 퀴즈투언 (quiz to earn)어플입니다. 퀴즈를 풀면 퀴즈와 연동된 광고가 게시되면서 리워드로 퀴즈톡 토큰(QTCON)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현금화와 플랫폼 내에서 직접광고 송출이 가능하며 퀴즈톡에서 운영하는 폐쇄몰인 큐몽가게와 다양한 제휴사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침편지문화재단은 2004년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재단법인입니다. 매일 아침편지를 보내면서 다양한 독서 및 문화 행사와 장학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아침편지문화재단이 운영하는 7만 평 규모의 명상치유센터 ‘깊은산 속 옹달샘’은 연간 약 10만 명의 이용객에게 다양한 명상 프로그램과 건강식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0개
Best 댓글
개인 투자자들의 보호는 생각 도 안하는 상법개정
2상법개정 꼭 이루어 져야 합니다ㅠㅠ
3잘모르겠어요
4회사의 만행을 신속한기사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깡패대유 고의상폐하려고...
5정말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하는 기사입니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을 당하는 소액주주가 없는 대한민국의 주식시장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6이정원 기자님, 거래정지된 대유 소액주주의 아픔에 대해 자세히 써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소액주주의 1인으로서 거래정지의 상실감과 고통을 공감하며, 멀쩡한 회사의 주식을 거래정지되게 만든 김우동과 그와 연관된 모든 경영진들이 책임을 통감하고 물러나서 대유의 주식이 다시 거래재개되길 빌겠습니다. 대유 소액주주분들 힘내십시요~
7기사 올려주신 기자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