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라이프케어, 국방산업연구원과 국방 R&D 전략 협약 체결
▷산·학·연·관·군 연계 체계 구축… 국방 R&D 과제 공동 발굴
▷AI 생존장비 기술력 앞세워 미래형 국방사업 본격화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이자 방위·안전장비 전문기업인 한컴라이프케어(대표 김선영)가 (사)국방산업연구원(원장 이종호)과 국방 연구개발(R&D) 분야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방력 강화를 위한 국방산업 육성’이라는 공동 목표 아래, 양측이 국방기술 연구 및 관련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실질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국방산업 관련 정보 공유 및 공동 과제 추진 ▲국방 R&D 과제 발굴 및 연구·교육사업 협력 ▲산·학·연·관·군 연계 협력체계 구축 ▲국방사업 관련 기관과의 협업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이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방산업연구원의 기업회원으로 참여, 상생 발전을 위한 교류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한컴라이프케어는 방독면, 공기호흡기 등 개인 안전장비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방 시장 내 입지를 꾸준히 넓혀왔다. 특히 실전에 적용 중인 과학화 훈련체계, 소방 분야를 중심으로 개발 중인 AI 기반 라이프 모니터링 시스템 등은 자사의 기술 확장성과 미래 지향적 R&D 역량을 보여주는 대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장비 중심의 제품 사업에서 더 나아가, 국방 R&D, 교육, 인적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김선영 대표는 “이번 협약은 국방 분야의 R&D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미래 지향적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방 유관 기관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해 대한민국 방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글로벌 방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0개
Best 댓글
펫샵이나 번식장에서 유통되는 강아지에 대한 문제점을 고발하는 방송이 나올때마다 이런 법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적극 찬성합니다.
2루시법 적극 찬성합니다 반려동물의 대량매매는 반드시 사라져야 합니다
3좋은 기사 잘봤습니다.
4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5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6영국,호주 등 선진국은 이미 유사한 규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한국은 반려견 인구가 매년 늘어가고 있음에도 관련법은 계속 제자리 걸음입니다. 하루빨리 국내에서도 루시법과 같은 법안을 도입해서 반려동물 산업 수준을 글로벌기준에 맞출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7이번 세제개편안 윤정부와 차별화 시키고자 하는 의도는 알겠는데 실효성을 생각한다면 투자 시장의 목소리에 좀 더 귀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