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컴라이프케어, 국방산업연구원과 국방 R&D 전략 협약 체결

▷산·학·연·관·군 연계 체계 구축… 국방 R&D 과제 공동 발굴
▷AI 생존장비 기술력 앞세워 미래형 국방사업 본격화

입력 : 2025.05.14 10:00 수정 : 2025.05.14 09:51
한컴라이프케어, 국방산업연구원과 국방 R&D 전략 협약 체결 한컴라이프케어가 (사)국방산업연구원과 국방 R&D분야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사진=한컴라이프케어)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이자 방위·안전장비 전문기업인 한컴라이프케어(대표 김선영)가 (사)국방산업연구원(원장 이종호)과 국방 연구개발(R&D) 분야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방력 강화를 위한 국방산업 육성’이라는 공동 목표 아래, 양측이 국방기술 연구 및 관련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실질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국방산업 관련 정보 공유 및 공동 과제 추진 ▲국방 R&D 과제 발굴 및 연구·교육사업 협력 ▲산·학·연·관·군 연계 협력체계 구축 ▲국방사업 관련 기관과의 협업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이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방산업연구원의 기업회원으로 참여, 상생 발전을 위한 교류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한컴라이프케어는 방독면, 공기호흡기 등 개인 안전장비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방 시장 내 입지를 꾸준히 넓혀왔다. 특히 실전에 적용 중인 과학화 훈련체계, 소방 분야를 중심으로 개발 중인 AI 기반 라이프 모니터링 시스템 등은 자사의 기술 확장성과 미래 지향적 R&D 역량을 보여주는 대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장비 중심의 제품 사업에서 더 나아가, 국방 R&D, 교육, 인적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김선영 대표는 “이번 협약은 국방 분야의 R&D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미래 지향적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방 유관 기관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해 대한민국 방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글로벌 방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영진 사진
김영진 기자  jean@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