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라이프케어, 국방산업연구원과 국방 R&D 전략 협약 체결
▷산·학·연·관·군 연계 체계 구축… 국방 R&D 과제 공동 발굴
▷AI 생존장비 기술력 앞세워 미래형 국방사업 본격화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이자 방위·안전장비 전문기업인 한컴라이프케어(대표 김선영)가 (사)국방산업연구원(원장 이종호)과 국방 연구개발(R&D) 분야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방력 강화를 위한 국방산업 육성’이라는 공동 목표 아래, 양측이 국방기술 연구 및 관련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실질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국방산업 관련 정보 공유 및 공동 과제 추진 ▲국방 R&D 과제 발굴 및 연구·교육사업 협력 ▲산·학·연·관·군 연계 협력체계 구축 ▲국방사업 관련 기관과의 협업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이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방산업연구원의 기업회원으로 참여, 상생 발전을 위한 교류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한컴라이프케어는 방독면, 공기호흡기 등 개인 안전장비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방 시장 내 입지를 꾸준히 넓혀왔다. 특히 실전에 적용 중인 과학화 훈련체계, 소방 분야를 중심으로 개발 중인 AI 기반 라이프 모니터링 시스템 등은 자사의 기술 확장성과 미래 지향적 R&D 역량을 보여주는 대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장비 중심의 제품 사업에서 더 나아가, 국방 R&D, 교육, 인적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김선영 대표는 “이번 협약은 국방 분야의 R&D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미래 지향적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방 유관 기관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해 대한민국 방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글로벌 방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0개
Best 댓글
피해자님들 한사국으로 문의하시고 도움 받으세요
2국회 사법부는 하루속히 특별법 제정을 촉구 하여 사기꾼들 강력한 처벌 법정 최고형 으로 다스려 주시고 은닉한 재산 몰수하여 피해자 원금 피해복구 시켜주세요.
3특별법제정 하여 사기꾼들 강력처벌하고 사기쳐간 돈도 피해자들에게 돌려줘야 합니다
4피해자들의 삶을 초토화시킨 파렴치한 사기꾼들 무기징역 내려야합니다
5누구나 강력히 요구하는 양형 강화, 그리고 실질적인 피해 복구에 대한 부분까지 적용되는 ‘조직사기특별법’ 제정이 시급하다”고 강력하게 외칩니다
6나이먹고 노후자금인데 그걸사기를치는. 짐슴같은 사기꾼들. 너네는 부모도없냐.
7사기꾼들 없는 대한민국에서 살수있게 중형으로 다스려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