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지자체 합동으로 장애인거주시설 인권 실태 전수조사
▷이달 30일까지...50인 이상 109곳
▷최근 학대 사건 발생...전수조사 필요성 제기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보건복지부는 이달 30일까지 지방자치단체와 합동으로 이용자 50인 이상 장애인 거주시설 109곳에 대한 인권 실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장애인거주시설은 일반 가정에서 생활하기 힘든 장애인들에게 일정 기간 동안 거주·요양 등 서비스를 시설로 지난해 연말 기준 전국에 1천524개소가 있다.
이번 조사는 최근 일부 시설에서 학대 사건이 발생하면서, 전수조사 필요성이 제기돼 추진하게 됐다.
복지부는 시설 현황, 종사자 및 이용자 현황, 인권 교육 실적 및 인권 지킴이단 구성·운영 등 인권 예방 활동 실적, 이용자 및 종사자 인권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천주교 "장애인에게는 시설도 필요하고 자립도 필요해"
2KB국민은행, 신입 장애대학생 노트북 지원
3NH농협은행 당구팀, 제주도 장애인 당구협회 선수대상 재능기부
4"중증장애인 생존권 위협해"...장애인지원법안 반대 청원 등장
5휴메딕스, 성남시 사회복지기관들과 사회공헌 협약 체결
6장애인거주시설이용자부모회 "법사위, 장애인지원법안 즉각 폐기해야"
7"중증발달장애인 사지로 내몰아"...장애인거주시설이용자부모회, 자립지원법안 폐기 촉구
8올해 장애인연금 최대 43만 2,510원... 기초급여액 인상
9"장애학생 특성 공개하며 교사 어려움 토로해선 안 돼"
10전장연 활동가, 토론회서 '강제 퇴장'
Best 댓글
지나가는 부산사람 잡고 물어보면 열이면 열 모두 해수부 이전 찬성할겁니다. 해수부 부산이전 가로막는 국짐당은 반드시 부산시민들의 심판을 받을겁니다.
2AI가 너무 빠르게 발전하네요. 나중에는 정말 구분하기 힘들듯 하네요.
3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4해수부가 부산으로가면 단순 해수부만 부산으로 가는게 아니라 해수부의 산하기관들 전부 부산으로 내려가게되서 다른 지역들 입장에서는 배아픈건데 이걸 못받아먹네.. 더군다나 해수부 부산 내려가면 전세계 탑 10에 드는 해양기업인 HMM이 부산으로 이전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서 이걸 반대하는 멍청이 집단이 있다
5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6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7좋은 기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