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신속통합기획' 성과 알린다... 전시회 개최
▷ 11월 22일부터 12월 20일, 서울도시건축전시관에서 개최
▷ 서울시 신속통합기획, 3년간 138개소 정비계획 지원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오는 22일부터 12월 20일까지 서울도시건축전시관에서 '신속통합기획' 전시회가 개최된다.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맞춤형 재개발, 재건축 활성화 정책의 성과를 시민과 함께 공유하겠다는 취지다.
서울시의 신속통합기획은 지난 2021년 9월에 도입되어, 약 3년여 기간 동안 138개소의 정비계획을 지원했다. 이 중 88개소의 기획을 끝내 약 16만 호의 주택공급 계획을 수립하였으며, 27개소는 정비구역 지정 완료 후 조합설립, 사업시행인가 등의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함꼐 만들어가는 도시를 보는 새로운 시선 신속통합기획'을 주제로 삼는다. 주민과의 협력과정, 주요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성과물, 지속가능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새로운 시도 등이 내용으로서 전시된다.
21일엔 오세훈 서울시장이 참석하는 개회식도 진행되며, 본격적인 전시 기간인 22일부터는 다양한 연계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전문가 포럼 △자치구 주민 참여의 날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전문가 강연 및 토론 등이 예정되어 있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 방문하면 별도의 사전등록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조남준 서울시 도시공간본부장 曰 "이번 전시를 통해 주민과 전문가, 지자체가 함께 노력한 지난 3년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것"

댓글 0개
Best 댓글
류으뜸기자님,우리 피해자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기피해는 단순한 경제적 손실을 넘어 가정 붕괴,극단적 선택,사회불신 확대로 이어지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고, 현행 법체계로는 이 거대한 범죄구조를 제때 막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직사기특별법은 피해자 구조와 재발 방지를 위해 반드시 제정되어야 합니다!
2한국사기 예방 국민회 웅원 합니다 화이팅
3기자님 직접 발품팔아가며 취재해 써주신 기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조직사기 특별법은 반듯시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빠른시일내에 통과하길 원 합니다
5피해자들은 결코 약해서 속은것이 아닙니다. 거대한 조직의 치밀한 덫 앞에서.국민의 안전망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 틈을 통해 쓰러러진겁니다. 조직사기특별법 반드시 하루빨리 제정해야 합니다!!!
6판사님들의 엄중한 선고를 사기꾼들에게 내려주십시요
7사기는 살인이나 마찬가지이고 다단계살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