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AI와 블록체인이 이끄는 미래 디지털 경제를 엿보다

▷’K-Ventures AI, 블록체인·스마트테크 및 융합’ 컨퍼런스 킨텍스서 23일 개최
▷디지털 경제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 제시

입력 : 2024.10.23 15:30 수정 : 2024.10.25 08:36
AI와 블록체인이 이끄는 미래 디지털 경제를 엿보다 23일 킨텍스서 개최된 ’K-Ventures AI, 블록체인·스마트테크 및 융합’ 컨퍼런스(출처=위즈경제)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2024 디지털 미디어 테크 쇼(Digital Media Tech Show)’에서 AI와 블록체인이 이끄는 미래 디지털 경제를 점검하는 ‘K-Ventures AI, 블록체인·스마트테크 및 융합컨퍼런스가 23일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AI, 블록체인, 스마트테크의 융합을 통해 디지털 경제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적인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는 자리로 업계 전문가들과 기업 리더들은 미래 경제를 이끌어갈 신기술에 대한 논의와 함께 해당 기술들이 어떻게 다양한 산업에 적용될 수 있을지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K-Ventures AI, 블록체인 스마트테크 및 융합컨퍼런스 1부는 김기흥 한국디지털혁신연대·블록체인 포럼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형중 한국핀테크학회 회장과 이동환 고양시장의 축사로 구성됐다.

 

김기흥 한국디지털혁신연대·블록체인 포럼 회장은 “Web 3.0, 블록체인, 인공지능, 디지털 자산은 우리 세상을 변화시키고 미래를 밝게 해주는 중요한 기술들이다라며 운을 띄었다.

 

김 회장은 인공지능과 챗GPT, 핀테크 등 혁신 기술들이 금융 서비스에 적용되면서 우리 일상생활과 생활 업무에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라며 최근 기계 학습과 자율화 처리 기술을 통한 인공지능이 급속히 확산·발전되어 의사결정과 문제 해결 능력이 향상되면서 우리 생활의 창의성과 혁신성이 촉진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디지털미디어테크쇼를 통해 앞으로 일어날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지식과 역량을 공유하여 Web 3.0, 블록체인, 인공지능, 디지털 자산이 우리의 미래를 더 나은 세상으로 발전시키는 데 변화의 노력을 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김형중 한국핀테크학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디지털미디어테크쇼는 최신의 앞선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이 자리에 모인 다양한 첨단 기업들이 서로의 정보에 대해 토론하고 교환하면서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기업이 많이 나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2부에서는 ‘AI와 블록체인 활용과 서비스 작용을 주제로 한 5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2부 첫 세션의 연사로 나선 유순덕 한세대 경영학과 교수는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시장 창출 방안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정진용 Trvium 대표는 AI와 블록체인의 융합이 신금융 시장에서 가져올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김종현 데이터랩스 대표는 NFT 기반 예술 시장에서의 AI와 블록체인 응용 사례에 대해 설명했으며, 이새미 와우코리아 CMO는 세계 최초 AI 아이돌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마지막 세션을 맡은 이철흠 한국신용정보원 금융AI데이터센터장은 ‘AI와 금융산업의 교차점이라는 주제로 AI를 금융현장에 적용한 경험을 통해 금융산업이 AI를 바라보는 시각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