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유데미, AI국민자격증 14일 완성반 프로젝트 실시
▷강좌 VOD 평생소장, 특별시험 기회, 1회 응시권 등 혜택 제공
▷하반기 채용 지원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 일정 구성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웅진씽크빅이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가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과 협업해 AI 활용능력시험(AICE) 자격증 취득을 위한 강의 ‘AI 국민자격증 14일 완성반’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코딩 및 개발 경험이 없더라도 2주 안에 AICE에 합격할 수 있도록 ▲시험 대비 강좌 VOD 평생소장권 ▲4시간 라이브 강의 ▲AICE 특별 시험 기회 ▲1회 응시권 ▲재시험 할인권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또한 취득한 자격증을 하반기 채용 지원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전체 커리큘럼 및 테스트 일정을 구성했다. 수강자들은 9월 10일 예정된 족집게 라이브를 포함해 8월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2주간 강의를 듣고, 마지막 날(12일) 온라인 채널을 통해 AICE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해당 테스트에서 불합격하더라도 10월 11일 특별 재시험을 볼 수 있다.
‘AI 국민자격증 14일 완성반’은 사람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오는 8월 28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강의는 정가 대비 52%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김형석 웅진씽크빅 유데미사업단장은 “국내 유수 기업에서 채용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AICE 자격증 취득을 A부터 Z까지 지원하는 종합 커리큘럼”이라며 “사람인과 협업해 진행하는 프로젝트인 만큼 특강 종료 후에도 다양한 취업 연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AICE는 누적 응시자 2만4,000명을 돌파한 국내 최초 AI 활용능력시험이다. 초중등 학습 단계부터, 성인 학습 단계까지 학습자 수준에 맞게 레벨이 설계되어 있다. 취업 준비 및 이직 준비생들을 위한 단계는 KT 그룹사 및 국내 유수 기업 등 인공지능(AI) 활용 능력을 주요 역량으로 보는 산업군에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데미(Udemy)는 2010년 5월 설립된 세계 최대 온라인 교육 오픈 플랫폼으로, ‘학습을 통해 삶을 개선한다’는 사명 아래 22만개 이상의 온라인 교육 강좌를 75개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수강생 수는 6,400만명에 달하며, 75,000명 이상의 강사가 활동 중이다. 특히 IT 개발, AI 관련 교육 콘텐츠에 강점을 지니고 있으며, 2023년까지 업로드된 AI 강의 수는 1,000여개, ChatGPT 국내 커리큘럼 수강자는 220만명에 달한다. 2021년 3월 웅진씽크빅과 국내 사업권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댓글 0개
Best 댓글
펫샵이나 번식장에서 유통되는 강아지에 대한 문제점을 고발하는 방송이 나올때마다 이런 법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적극 찬성합니다.
2루시법 적극 찬성합니다 반려동물의 대량매매는 반드시 사라져야 합니다
3좋은 기사 잘봤습니다.
4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5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6영국,호주 등 선진국은 이미 유사한 규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한국은 반려견 인구가 매년 늘어가고 있음에도 관련법은 계속 제자리 걸음입니다. 하루빨리 국내에서도 루시법과 같은 법안을 도입해서 반려동물 산업 수준을 글로벌기준에 맞출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7이번 세제개편안 윤정부와 차별화 시키고자 하는 의도는 알겠는데 실효성을 생각한다면 투자 시장의 목소리에 좀 더 귀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