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코로나19 급증세, 치료제 구매에 3천억 예산 편성

▷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치료제 약 26.2만명 분 구매 예산 확보
▷ 엠폭스 대응체계 강화, 예방백신 2만 도즈 보유

입력 : 2024.08.19 16:19 수정 : 2024.08.19 16:21
코로나19 급증세, 치료제 구매에 3천억 예산 편성 (사진 = 연합뉴스)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코로나19 환자가 다시 급격하게 늘어나는 가운데, 정부가 코로나19 치료제 추가 구매에 예비비 3,268억 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이는 치료제 약 26.2만 명분을 구매할 수 있는 금액이다. 현재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인해 치료제의 사용량이 1달간 약 40배 이상 급증했고, 정부는 수요 충족을 위해 지난 7월말부터 예산 확보 절차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에 추가 구매한 26.2만 명 분의 치료제는 오는 10월까지 고위험군에게 공급될 예정이며, 10월 이후부터는 일반의료체계 내에서 치료제가 공급될 수 있도록 건강보험 등재가 추진된다.

 

질병관리청은 추가 도입되는 물량을 다음주까지 전국 담당 약국에 충분하게 공급하여, 이달 내로 치료제 공급을 안정화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질병관리청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엠폭스에 대해 국제공중보건위기상황(Public Health Emergency of International Concern)을 선포함에 따라, 대응 체계 강화에 돌입했다. 질병관리청은 민간 전문가들과 엠폭스의 국내 유입 가능성과 대비·대응 체계를 종합 분석·평가했고, 그 결과 별도의 위기경보 단계 조정없이 검역 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엠폭스는 2023년 국내에서 151명의 확진 환자가 발생하였으나, 올해 들어서는 10명의 확진자가 신고되어 유행규모는 감소한 상황이다.

 

확진자의 역학적 특성은 모두 20~40대 남성으로 감염 경로는 국내가 9, 해외여행에서 1명으로 나타났다. 질병관리청은 현재 중증 환자 치료를 위한 치료제 비축으로 중증 환자 발생 시에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치료제 504명분을 국내 도입하여 국내에 공급 중에 있으며, 동시에 엠폭스 예방을 위한 3세대 두창백신 2만 도즈를 보유하고 있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엠폭스는 지속적인 국내 발생 감소 등 상황이 안정화됨에 따라 올해부터 제3급 감염병으로 전환하여 현행 의료체계 내에서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면서도, “모르는 사람들과의 안전하지 않은 밀접 접촉 등 위험요인과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의료기관을 통해 조속히 검사 받고, 고위험군은 감염예방수칙 준수 및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영진 사진
김영진 기자  jean@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우선 상법개정 정책 토론회를 주관해 주신 민주당과 계속해서 관련 기사를 써 주시는 이정원 기자님께 감사합니다 내 자산이 동결되고 하루 아침에 상폐되어 삶이 흔들려도 상폐사유서 조차 볼 수 없는 지금의 상법은 너무나 구 시대적 유물입니다 시대는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허위공시~! 그것을 복붙하여 사실인양 옮겨 퍼 나르던 유튜버들~! 정보에 취약한 개인투자자들은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스러져갔습니다. 시대가 변했음에도 한국거래소는 기업의 거짓핫이슈에 대해 모니터링 및 관련자료를 확인하지 않았고 배임횡령에 가담한 이사들은 주주의 이익은 안중에도 없었습니다 이사충실의무! 주주에게까지 확대해야 한국 주식시장도 질서가 잡힐거라 확신합니다

2

주주들을 자기들 배나 채우는 도구로만 보니 이화3사 처럼 배임 횡령으로 개인투자자 들만 죽어나고 배임횡령한 자는 잘살게하는게 이나라 상법입니다 얼마나 더 주주들이 피눈물을 흘리고 삶을 놓아야 제대로 된 상법개정을 하실건가요 이화그룹 주주연대는 상법개정을 원합니다

3

상법개정 꼭 필요합니다 그래야 국가도 기업도 개인도 행복해집니다

4

이화3사 경영진과 김영준은 소액주주들에 피같은 돈을 공시 사기쳐 배를 채운 악덕기업입니다. 다시는 이런일이 없게 개인투자자들을 보호하려면 상법개정이 절실합니다

5

주식시장이 이렇게도 상황이 안좋은데, 상법개정이 통과되어 주식시장 선진화를 통해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기 바랍니다. 또한 이화그룹주주연대 김현 대표님의 뜻처럼 거래정지와 상장폐지에 대한 고찰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으면 합니다.

6

개인투자자를 위해 상법개정 반드시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이정원 기자님 수고 많으십니다.

7

개인 투자자의 보호를위해서 상법 개정으로.. 이화그릅 주주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