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 돼지 살처분에 물가 상승 우려
▷ 경기도 김포, 파주, 평택 아프리카돼지열병 발병 확인
▷ 치사율 거의 100%에 치료약도 없어...
▷ 지난 8월 돼지고기 물가 상승률 7.7%, 조기에 잡지 못하면 물가 오를듯

지난 28일, 경기도 김포와 파주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했습니다. 문제는 이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점차 확산되는 모양새라는 점입니다.
경기도내 모든 양돈농가에 대한 예찰 및 검사과정에서 평택시 소재 돼지공장으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번졌습니다.
정부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의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긴급행동지침에 따라 확진된 돼지뿐만 아니라, 발생 농장에서 사육하고 있는 전체 돼지에 대한 살처분을 실시합니다.
아울러,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이틀 동안 경기도, 인천, 충북, 충남, 대전, 세종의
돼지 축산 관계 시설 종사자 및 차량에 대해 일시이동중지명령을 발령합니다. 해당 지역에서 돼지를 기르거나
도축하는 등의 사람이라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정부가 이처럼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이유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상당히 심각한 전염병이기 때문입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은 돼지과에 속하는 동물에만 감염되는 바이러스 출혈성 질병으로 감염률이 높은 건 물론 치사율이 거의 100%에 이릅니다.
유럽과 아메라카대륙의 야생멧돼지, 인간이 사육하는 돼지까지 자연숙주인데, 특이한 점은 아프리카 지역의 야생돼지는 감염이 되어도 증상이 없어 ‘보균’숙주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즉, 겉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없어보이는 아프리카 야생돼지(흑멧돼지, 숲돼지) 등이 다른 돼지들에게 질병을 전파해 죽음에 이르게 하기 때문에 ‘아프리카돼지열병’이란 이름으로 부르는 것인데요.
더욱 더 큰 문제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의 감염률이 너무나도 높으며, 백신이 없다는 점입니다.
감염원만 크게 세 가지로, 감염된 동물의 체액과 사체 같은 직접전파, 항공기나 선박 등에서 오염된 돼지고기의 음식물쓰레기 등 간접전파, 감염된 물렁진드기의 흡혈로 인한 매개체 전파 등이 있습니다.
또, 아프리카돼지열병과 관련한 치료제나 백신은 없으며, 잠복기도 4~19일 사이로 다양합니다.
고병원성 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 거의 100% 폐사가 확실하기 때문에, 일단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병하면 주변 농가에 있는 돼지는 거의 모두 살처분해야 합니다.
이번에 살처분될 가능성이 높은 돼지는 약 13만 마리 이상, 우리나라의 지난 1분기 전체 돼지사육두수가 1,116만 9천 두라는 점을 고려해보면 아직 큰 규모는 아닙니다. 하지만, 아프리카열병이 장기화되고 감염률이 심각해지면, 국내 돼지고기 물가에도 자연스럽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8월, 돼지고기 물가 상승률이 7.7%로 아직까지 물가가 안정화되지 않은 가운데,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추가적인 물가 상승 요인으로 작용하지 않을까 우려의 목소리가 많습니다.

댓글 0개
Best 댓글
누가 소액주주와의 연대와 경제정의 실현, 주주보호를 참칭하며 주주들 뒷통수를 친 건지 , 코아스는 대답해야 한다. 누가봐도 말도 안되는 궤변을 늘어놓으며 결국 회사 인수에도 실패, 그러고도 무슨 낯짝으로 이화피해주주보호와 연대를 외치는 건지, 정리매매 때 싼값에 주식사서 한탕해먹으려던 뻔한 수작, 뻔한 민낯 ..
2코아스같은 기업이 한국땅에 존재하는 한 이화연대 주주같은 피해자는 계속 양산될것이다. 만약 이재명정부의 고위직에 계신분이 이화주주연대의 이 피끓는 절규들을 읽으신다면 특별법에의거해서 철저한 조사와 시장교란행위에대해 엄벌을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3이화그룹주식으로 가슴에 피멍이든 우리주주연대를 우습게 보지 말아라 2년6개월동안 수많은 날들을 이주식 살리고자 밤잠을 설쳐가며 고민했고 실날같은 거래재개를 위해 한국거래소 국회 여의도에서 목이터져라 외쳐댔던 우리의 지난날들을 기억이나 하는가 ᆢ진정 우리들의 눈물의밥을 짐작이나 하겠느냐 같이 주주운동을하다 암으로 죽어가며 언니 거래재개 못보고 갈것같애 하던 동생이 생각난다 많은 주주연대 사람들의 고통과 땀과 인내로 견뎌온 주주연대를 최대치로 대우하고 인정하고 보상해줄 각오하고 코아스는 연대와 협상에 임하라
428만 주주의 피해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정리매매 속 지분 매입은 주주 보호가 아닌 사익 추구일 뿐입니다. 진정한 책임은 회피하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야 합니다. 주주를 위한 투명한 협의와 사과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5것도 좋은 잉시지라고 봅니다 코아스는 진정한 기업이라면 이제라도 주주연대와 협협의에 나서야 합니다 그래야 기업도 살고 주주들은 좋고요
6코아스 당신들이 만들어 놓은 결과물들 너의가 고스란이 거두어갈것이다 이화그룹3사는 이 본질의 책임을 통감하고 이화주주연대와의 진정어린 사과와 협의를 최션을 다하여 임해주길 바란다
7코아스는 이화그룹 싸게 먹을려다 오히려 당하게 생겼으니 소액주주와 소통을 한다.처음부터 소통을 하지 죽게 생겼으니 이제와 무슨말을 합니까. 계획도 없으면서 그냥 싼게 무조건 좋은게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