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한국서 사업 철수…”망 사용료로 인해 운영비 문제 심각 수준”
▷트위치 6일 공지사항을 통해 2월 27일부터 한국 사업 운영 종료 밝혀
▷네이버, 직원 대상으로 게임 스트리밍 비공개 시험 서비스 실시
(출처=트위치 페이스북)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글로벌 인기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Twitch)가 망 사용료 부담을 이유로 한국 사업 철수를 선언했습니다.
트위치는 6일 공지사항을 통해 “2월 27일부터 한국에서 사업 운영을 종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트위치는 “한국에서 트위치를 운영하는 데 드는 비용이 심각한
수준으로 높다”며 “대부분의 다른
국가에 비해 10배가 더 높은 네트워크 수수료로 운영이 불가능한 상황에 이르렀다”고 철수 이유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댄 클랜시 트위치 최고경영자(CEO)도 이날 오전 트위치 방송을 통해
“망 사용료 비용 때문에 한국 시장이 성장하고 사용자가 늘어날수록 더 큰 손실이 발생했다”고 전했습니다.
클랜시 CEO는 이어 “영상
화질을 한국에서 480p까지 낮추는 방안도 고려했지만, 영상
화질이 충분하지 못했을 것이다. 해외에서 서비스를 하는 방안도 있지만 그런 경우 지연시간이 늘어나 적절하지
않고, 규제 문제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트위치는 지난해 9월 망 사용료 부담 때문에 국내에서 최대 영상
해상도를 1080p에서 720p로 축소했으며, 같은 해 11월에는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를 중단한 바 있습니다.
트위치는 소속 스트리머들과 그들의 커뮤니티가 순조롭게 이전할 수 있도록 트위치 서비스 내 알림 기능(Onsite message)를 활용해 아프리카TV, 유튜브 등으로
다른 인터넷 방송 플랫폼으로 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
트위치의 사업 철수로 한국 트위치 이용자들은 2월 27일 이후 유료 상품을 구매할 수 없고, 스트리머들도 수익 창출이
불가능해집니다.
이러한 가운데 네이버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게임 스트리밍 비공개 시험 서비스를 진행했습니다.
네이버는 지난 5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게임 스트리밍인 ‘치지직’(CHZZK, 가칭)의
비공개 시험(CBT,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은 화질이 풀HD급인 1080p이며 게임 방송에 적합한 유저 인터페이스(UI)와 커뮤니티, 후원 기능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트위치가 중단한 VOD 다시 보기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네이버는 이번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오는 19일 게임 스트리머들을
대상으로 한 공개 시험(OTB, 오픈 베타 테스트)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입니다.
댓글 0개
Best 댓글
류으뜸기자님,우리 피해자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기피해는 단순한 경제적 손실을 넘어 가정 붕괴,극단적 선택,사회불신 확대로 이어지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고, 현행 법체계로는 이 거대한 범죄구조를 제때 막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직사기특별법은 피해자 구조와 재발 방지를 위해 반드시 제정되어야 합니다!
2한국사기 예방 국민회 웅원 합니다 화이팅
3기자님 직접 발품팔아가며 취재해 써주신 기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조직사기 특별법은 반듯시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빠른시일내에 통과하길 원 합니다
5피해자들은 결코 약해서 속은것이 아닙니다. 거대한 조직의 치밀한 덫 앞에서.국민의 안전망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 틈을 통해 쓰러러진겁니다. 조직사기특별법 반드시 하루빨리 제정해야 합니다!!!
6판사님들의 엄중한 선고를 사기꾼들에게 내려주십시요
7사기는 살인이나 마찬가지이고 다단계살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