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17조원 규모 협약대출 등 금융지원 실시
▷신용보긍기금 등과 협약...4.1조원 규모 협약대출
▷"중소기업에 도움되는 금융지원 지속해나갈 것"
강태영 농협은행장. 사진=NH농협은행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25년 신용보증서 특별출연 협약대출, 설 명절자금 등 17조원을 금융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먼저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및 지역신용보증재단 등과 협약을 맺어 총 1,100억원 규모의 특별출연 등을 조기집행해 4.1조원 규모의 보증서 협약대출을 지원한다.
농협은행은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유망․미래성장 분야 중소기업에 대한 보증지원을 강화한다. 신용보증재단을 처음 이용하는 소상공인 지원 등 담보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도 확대한다.
또한, 설 명절을 맞아 중소기업에 대한 유동성 지원을 확대하고자 2월 13일까지 13조원 규모의 명절자금을 지원한다. 신규 5조원, 만기연장 8조원 규모로 지원기간 중 신규 및 만기연장 되는 중소기업대출(개인사업자 포함)이 대상이다.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농협은행의 핵심가치는 오직 고객과의 동반성장"이라며, "국가경제의 기반인 중소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금융지원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고공행진하는 배추 물가에... "할인 지원 등을 통해 물가 부담 완화"
2NH농협카드 이민경 신임 사장, "변화와 혁신을 위한 고객 혜택에 집중할 것"
3‘금융판 중대재해법’ 책무구조도 시범 운영 개시
47월 소비자물가지수 2.6% 상승, 일부 과일 품목 상승세 두드러져
5올해 들어 딱 1번 오른 쌀값... "역대급 폭락"
6최고급 한우도 50% 할인... '한우법'은 어디로
75대 은행, 'D-SIB' 선정... 추가자본 적립 의무 부과
8개인채무자, 신용회복 지원 방안은?
9“여름 무더위, AI로 슬기롭게 이겨내자”…LG전자, AI 에어컨 풀 라인업 출시
10분조위, 홍콩 ELS 배상 30~65% 결정...금융사기예방연대 "상식 밖 기준"
Best 댓글
피해자님들 한사국으로 문의하시고 도움 받으세요
2국회 사법부는 하루속히 특별법 제정을 촉구 하여 사기꾼들 강력한 처벌 법정 최고형 으로 다스려 주시고 은닉한 재산 몰수하여 피해자 원금 피해복구 시켜주세요.
3특별법제정 하여 사기꾼들 강력처벌하고 사기쳐간 돈도 피해자들에게 돌려줘야 합니다
4피해자들의 삶을 초토화시킨 파렴치한 사기꾼들 무기징역 내려야합니다
5누구나 강력히 요구하는 양형 강화, 그리고 실질적인 피해 복구에 대한 부분까지 적용되는 ‘조직사기특별법’ 제정이 시급하다”고 강력하게 외칩니다
6나이먹고 노후자금인데 그걸사기를치는. 짐슴같은 사기꾼들. 너네는 부모도없냐.
7사기꾼들 없는 대한민국에서 살수있게 중형으로 다스려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