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러면 안 되는 거잖아!”, 참가자 부상으로 소송 휘말린 현실판 ‘오징어 게임’

입력 : 2023.11.24 16:35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모티브로 한 리얼리티 쇼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가 공개된 가운데 촬영에 참가했던 참가자 중 부상을 입었다며, 제작사를 상대로 소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23(현지시간) 미국 연예매체 할리우드리포터와 데드라인 등은 이같은 내용을 담은 기사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영국 로펌 익스프레스 솔리시터스(Express Solicitors)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참가자 2명을 대리해 프로그램 제작사인 스튜디오 램버트에 배상 청구서를 보냈습니다.

 

로펌 측은 촬영장의 열악한 보건 및 안전 기준으로 인해 참가자들이 저체온증과 신경 손상 같은 부상으로 고통받았다그들은 엔터테인먼트라는 명목으로 안전의 범위를 넘어섰다고 주장했습니다.

 

로펌은 이번 청구서 발송이 첫 번째 단계이며, 추가 증거를 수집한 뒤 필요할 경우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피해를 본 다른 잠재적 청구인들과도 연락을 취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로펌은 참가자들은 재미있는 일에 참여하고 있다고 생각했고, 이런 고통을 겪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한 의뢰인은 누군가가 기절해 의료진을 부르는 것을 봤다고 했고, 다른 한명은 추운 날씨에도 몸에 맞지 않는 옷을 받았다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넷플릭스와 스튜디오 램버트는 관련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프로그램 대변인은 참가자 중 누구도 소송을 제기하지 않았다우리는 참가자들의 복지를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고 밝혔습니다.

 

촬영 중 부상이 있었다는 주장에 대해 우리는 TV 대회 역사상 가장 큰 상금을 내걸었고, 456만달러(592800만원)의 상금을 받기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면서 하지만 대본이 없는 수많은 서바이벌 쇼에 비해, 또는 미국과 전 세계에서 성공한 수많은 쇼에 비해 훨씬 더 나았다고 답했습니다.

 

해당 리얼리티 쇼는 올해 1월 영국의 베드퍼드셔 전 왕립 공군 기지였던 카르딩톤스튜디오에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촬영 후 영국 언론은 추운 날시 속에 야외에서 처음 진행된 게임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진행하던 중 일부 참가자들이 저체온 증상으로 고통을 호소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당시 넷플릭스는 참가자 456명 중 3명이 치료받았음을 알리면서,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는 주장에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넷플릭스는 지난 22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를 공개하고 첫 에피소드 다섯 편을 공개했습니다.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는 전 세계에서 모인 456명의 참가자가 456만 달러(59억원)를 놓고 오징어 게임에 등장한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등의 게임을 통해 최후의 승자를 뽑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에서 진행하는 모든 게임은 드라마와 모두 일치하지 않으며, 원작에 등장하지 않는 게임을 추가하는 등 리얼리티 쇼적인 요소를 강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10부작으로 구성된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는 지난 221~5화가 공개됐으며, 296~9, 126일 최종화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인권침해한 피의자를 처벌 해야지 원스트라이크 아웃으로 시설패쇄라는 서미화의원은 누굴 위한 청치를 하는 것인지

2

서미화 의원님은 노인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에서 인권침해 사고가 생기면 원스트라이크 아웃의 원칙으로 그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을 시설폐쇄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학교에서 따돌림이나 학생 간 폭력 사건이 생기면 그 햑교를 폐쇄 시켜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무슨 생각으로 이런 법안을 발의하시는 지 ,... 그 속 마음이 궁금합니다

3

탈시설화 어려울거 같으니 이제 원스트라이크 아웃이라는 이름으로 탈시설을 대신하려나본데 너무 티나는거 아닙니까ㅎ 국회의원 본인들부터 음주운전 등 불법 저지르면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실시하고 말하시죠?

4

국회의원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국회해산 요양원도 원스트라이크아웃 요야뭔폐쇠 학교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학교폐쇠 정부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정부해체 그렇게 거주시설이 탐나냐 서미화의원 아줌마야 죄지은 당사자를 가중처벌 해야지요 이양반아

5

서미화의원의 거주시설에만 원스트라이크아웃제를 적용하자는것은 엄연한 차별이다 학교 군대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등등도 있는데 왜 시설만 국한하는가 무언가 부족하다면 더 지원해주기를 바란다

6

퀴어 축제 하는것을 매우 반대합니다

7

반대합니다!!! 항문이 보이는 팬티만 입고 항문성관계하는 퍼포먼스를 버젓이 도시 한복판에서 하고 성기 모양의 과자를 아이들에게 주고... 분장들도 하나같이 미치광이처럼...너무 더럽습니다!!!! 당신들의 공간에서 당신들끼리 하세요!!! 정상적인 극히 평범한 우린 당신들의 더러운 퍼포먼스 보기 싫습니다!!!! 거리에서건 어디서건~시민들이 다니는 곳에서 하는 퀴어집회 결사 반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