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러면 안 되는 거잖아!”, 참가자 부상으로 소송 휘말린 현실판 ‘오징어 게임’

입력 : 2023.11.24 16:35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모티브로 한 리얼리티 쇼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가 공개된 가운데 촬영에 참가했던 참가자 중 부상을 입었다며, 제작사를 상대로 소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23(현지시간) 미국 연예매체 할리우드리포터와 데드라인 등은 이같은 내용을 담은 기사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영국 로펌 익스프레스 솔리시터스(Express Solicitors)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참가자 2명을 대리해 프로그램 제작사인 스튜디오 램버트에 배상 청구서를 보냈습니다.

 

로펌 측은 촬영장의 열악한 보건 및 안전 기준으로 인해 참가자들이 저체온증과 신경 손상 같은 부상으로 고통받았다그들은 엔터테인먼트라는 명목으로 안전의 범위를 넘어섰다고 주장했습니다.

 

로펌은 이번 청구서 발송이 첫 번째 단계이며, 추가 증거를 수집한 뒤 필요할 경우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피해를 본 다른 잠재적 청구인들과도 연락을 취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로펌은 참가자들은 재미있는 일에 참여하고 있다고 생각했고, 이런 고통을 겪을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한 의뢰인은 누군가가 기절해 의료진을 부르는 것을 봤다고 했고, 다른 한명은 추운 날씨에도 몸에 맞지 않는 옷을 받았다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넷플릭스와 스튜디오 램버트는 관련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프로그램 대변인은 참가자 중 누구도 소송을 제기하지 않았다우리는 참가자들의 복지를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고 밝혔습니다.

 

촬영 중 부상이 있었다는 주장에 대해 우리는 TV 대회 역사상 가장 큰 상금을 내걸었고, 456만달러(592800만원)의 상금을 받기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면서 하지만 대본이 없는 수많은 서바이벌 쇼에 비해, 또는 미국과 전 세계에서 성공한 수많은 쇼에 비해 훨씬 더 나았다고 답했습니다.

 

해당 리얼리티 쇼는 올해 1월 영국의 베드퍼드셔 전 왕립 공군 기지였던 카르딩톤스튜디오에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촬영 후 영국 언론은 추운 날시 속에 야외에서 처음 진행된 게임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진행하던 중 일부 참가자들이 저체온 증상으로 고통을 호소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당시 넷플릭스는 참가자 456명 중 3명이 치료받았음을 알리면서,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는 주장에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넷플릭스는 지난 22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를 공개하고 첫 에피소드 다섯 편을 공개했습니다.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는 전 세계에서 모인 456명의 참가자가 456만 달러(59억원)를 놓고 오징어 게임에 등장한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등의 게임을 통해 최후의 승자를 뽑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에서 진행하는 모든 게임은 드라마와 모두 일치하지 않으며, 원작에 등장하지 않는 게임을 추가하는 등 리얼리티 쇼적인 요소를 강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10부작으로 구성된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는 지난 221~5화가 공개됐으며, 296~9, 126일 최종화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동물이 피를 다 흘려서 죽을 때가지 놔두고 죽으면 그것으로 음식을 만들도록 규정한 것이 할랄입니다. 그런나 그것은 동물 학살이며 인간 학살을 위한 연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잔인함 그 자체입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2

절대 반대합니다

3

저는 우리 아이 가정에서 더 많은 시간 같이 보내고 싶어요 12시간이상 돌봄 주6일 돌봄이 아니라 회사의 조기퇴근과 주4일 근무 등의 시스템 개선을 부탁드려요

4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5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6

절대 반대합니다

7

할랄도축 너무 잔인하여 절대반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