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마약 생산공장으로 전락한 아파트, 4명 구속기소

입력 : 2023.04.13 16:30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아파트와 주거밀집지역에서 대마를 직접 재배해 유통해온 일당 4명이 구속기소됐습니다.

 

13일 서울중앙지검 마약범죄특별수사팀은 아파트 등 주거밀집지역에서 대마를 재배생산한 권 모 씨 등 4명을 마약 관리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기소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권모(26)씨와 박모(26)씨는 2021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서울 중랑구의 주거밀집지역에서 대마텐트, 동결건조기, 유압기 등 전문 대마 재배제조 시설을 갖춘 대마재배 생산공장을 만들어 액상대마를 재배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텔레그램 채널에 29회에 걸쳐 대마 판매 광고를 게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이들이 소지한 대마는 식재 상태 5주와 건조 상태 약 1.2kg이었습니다.

 

아파트에서 대마를 재배하던 일당도 적발됐습니다. 정모(38)씨와 박모(37)씨는 지난해 5월부터 올해 2월까지 경남 김해시 소재 아파트 2곳에서 대마를 재배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 아파트에는 대마를 재배했던 아파트에는 임신 초기인 배우자 등 가족들도 함께 살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수사는 지난해 12월 마약 수사관 등으로 구성된 서울중앙지검 다크웹수사팀이 텔레그램에 올라온 판매 광고를 단서로 추적한 끝에 대마 재배제조사범을 전원 구속할 수 있었습니다.

 

기소된 4명은 모두 마약류 초범으로, 인터넷, 등을 통해 대마 재배 및 액상대마 제조방법을 습득하고 재배제조를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마약 확산세가 가파른 가운데 대마 재배제조시설이 주거지역으로까지 침투하여 국민안전을 위협하고 있는 바, 마약범죄 특별수사팀은 마약범죄의 일원으로서 보다 강화된 단속과 처벌을 통해 동종, 유사범행을 원천 차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 10일에는 40대 미국 영주권자 장모 씨를 국내에 대량의 필로폰권총∙실탄을 들여온 혐의로 구속 기소됐습니다.

 

장 씨는 지난해 7월 미국에서 필로폰 3.2kg, 콜트 45구경 권총 1, 실탄 50, 모의권총 6정 등을 이삿짐에 숨겨 배편으로 보낸 뒤, 9월 부산항을 통해 한국에 들여온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장 씨가 소유한 필로폰은 10만 명이 동시에 투약할 수 있는 양으로, 8억 원 상당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선택권을 줘야합니다 공산당도 아니고 일방적으로 밀어부치는 섣부른 정책 다시 검토해야합니다.

2

탈시설 지원법은 악법이며 폐기 되어야만 합니다. 부모회는 자립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무조건적 탈시설 보다는 자립을 원하면 자립 지원을 해주고 시설을 원하면 입소 지원을 해달라는 것입니다.

3

탈시설은 자립의 유일한 길이 아닙니다. 중증장애인에게는 선택권과 안전한 돌봄이 먼저 보장돼야 합니다. 정부는 현실에 맞는 복지 다양성을 마련해야 합니다.

4

다양한 삶의 방식 앞에 놓이는 단일 선택은 폭력입니다. 각자의 삶에 맞는 환경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5

탈시설 지원법은 중증장애인들을 사지로 내모는 악법이다. 다양한 시설과 시설의 처우개선은 뒤로 한체 시설에 있는 장애인들은 생존권까지 무시한 폐쇄에만 목적을 둔 이권사업으로써 탈시설 지원법은 폐기 시켜야 합니다.

6

탈시설 정책을 시작한 복지 선진국에서의 주요 대상자는 정신장애인과 지체장애인이다. 거주시설은 중증장애인들이 부모사후 인권을 보장받으며 살아갈 제 2의집 장애인들의 마지막 보루다! 마땅리 존치되어야한다. 정부는 장애인들의 권리를 획일적인 자립정책으로 박탈하지말고 거주시설을 더더욱 늘리는 정책을 펼쳐라!

7

자기사업의 이권을 위해 중증발달장애인들을 시설밖으로 내보려는 서미화 의원에게 법을 만들라고 맡기는 이런 국회가 필요한지? 당장사퇴하라 외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