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창립 10주년' 주빌리은행, 11월11일 후원의밤 개최

입력 : 2025.11.04 17:04
 


롤링주빌리는 다음달 11일 오후 6시 고려대학교 CJ법학관 B1층 베리타스홀에서 '주빌리은행 후원의 밤 -10년의 여정, 10년을 위한 준비'를 개최한다. 사진=롤링주빌리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빚더미에 고통받는 서민의 경제적 재기를 지원해 온 주빌리은행(등록명: 롤링주빌리)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지나온 10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10년을 내다본다. 

 

롤링주빌리는 다음달 11일 오후 6시 고려대학교 CJ법학관 B1층 베리타스홀에서 '주빌리은행 후원의 밤 -10년의 여정, 10년을 위한 준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년간 8000억원 이상의 부실 채권을 소각하며 5만명 이상의 채무자에게 경제적 재기를 선물한 롤링주빌리 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주빌리은행이 앞으로 나아갈 '희망의 경제 공동체'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단순한 채무 소각을 넘어, 채무자들이 경제적으로 완전히 자립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건강한 시민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래 10년 비전'이 공식 발표될 예정이다.

 

박선종 롤링주빌리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주빌리은행이 10년 동안 활동을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채무자들의 눈물을 닦아주고자 기꺼이 연대에 참여해 주신 수많은 후원자분들 덕분"이라며, "이번 후원의 밤은 단순한 모금 행사를 넘어, 우리 사회의 경제적 약자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모으는 연대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빌리은행 관계자는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들이 좌절하거나 회생을 포기하지 않고 공동체의 일원으로 다시 설 수 있도록, 더 많은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