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코리아 프리미엄으로"...민주당, 코스피5000시대 역할 모색 강연 개최

▷'코스피 5000시대를 위해 민주당이 할 일 : 기업편' 주제로 강의 열려
▷기업 내 혁신 문화 조성을 통한 기업가체 제고 방안 논의

입력 : 2025.07.29 14:45
"코리아 프리미엄으로"...민주당, 코스피5000시대 역할 모색 강연 개최 더불어민주당 대표 경제 공부 모임 '경제는 민주당(대표 김태년)'은 29일 '코스피 5000시대를 위해 민주당이 할 일 : 기업편' 강의를 개최했다. 사진=김태년 의원실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기업 내 혁신 문화 조성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더불어민주당 대표 경제 공부 모임 '경제는 민주당(대표 김태년)'은 29일 '코스피 5000시대를 위해 민주당이 할 일 : 기업편' 강의를 개최했다. 이날 논의된 주요 과제로는 △ 모험자본 구축 △ 벤처펀드 및 스톡옵션 활성화 △ 디지털 패러다임 전환 등이 제시됐다.  

 

강연자로 나선 김범수 퀀텀 프라임 벤처스 미국 법인 대표는 기업 성장 단계별 병목 요인을 짚고, 미국 실리콘밸리 사례를 토대로 한국의 성장 전략을 제시했다. 김 대표는 "국내 기업들이 창의성과 자율성을 바탕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성과 공유형 인센티브 제도의 전면적 재설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소영 의원은 자본시장 활성화를 위한 과제로 세제 개편을 제시했다. 이 의원은 "부동산 중심의 자산 흐름을 주식시장으로 전환하기 위한 '배당소득 분리과세' 도입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도전과 성과가 이어지는 기업 혁신 생태계를 설계해,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극복하고, '코리아 프리미엄' 시대로의 전환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