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AI 기반한 미래 재설계"...더불어민주당 미래기획위원회 출범

▷20일 미래기획위원회 공식 출범
▷미래 기획 비전과 활동계획 발표

입력 : 2025.05.20 10:58
"AI 기반한 미래 재설계"...더불어민주당 미래기획위원회 출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꿈사니즘 산하 '미래기획위원회'(이하 위원회)가 20일 공식 출범했다. 사진=위즈경제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꿈사니즘 산하 '미래기획위원회'(이하 위원회)가 20일 공식 출범했다.

 

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AI에 기반하여 국정 운영의 틀을 바꾸고 실현하기 위한 위원회의 미래 기획 비전과 활동계획을 발표했다.

 

위원회는 AI와 데이터에 기반한 미래 예측과 기획을 통해 국정 운영의 틀을 재설계하는 것을 목표로 한 기구다. 당 최고위원인 전현희 의원이 총괄상임위원장을, 문금주 의원과 AI·데이터 정책전문가 이현웅 전 한국문화정보원 원장이 공동으로 상임위원장을 각각 맡았다.

 

위원회는 더불민주당 현역 국회의원과 디지털 신기술과 K-컨텐츠 활용을 고민해 온 현장 중심의 학계 및 전문기구들이 국정 운영 방식의 대전환을 목표로 기구에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현웅 위원장은 "국정 운영 방식의 일대 혁명이가 대전환을 위한 결단이자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정치적 실천의 시작점"이라며 위원회의 출범 배경을 강조했다.

 

이어 전현희 총괄상임위원장은 "과학적인 의사결정과 국정 운영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드는 전략"이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공감과 실천의 정책 네트워크를 만들겠다"며 비전과 목표를 밝혔다.

 

문금주 위원장은 "국정 운영의 변화를 요구하는 현장전문가의 목소리 경청하고 이념과 지역을 넘어 함께 하는 대한민국 공동체를 만들겠다"며 위원회의 활동계획을 제시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