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노동존중선거대책위 "모두가 존중받는 대한민국 열자"

▷13일 국회소통관서 출범 기자회견 열어
▷이재명 후보 지지 발언도..."노동자와 현장 잘 알아"

입력 : 2025.05.13 10:12 수정 : 2025.05.13 10:18
노동존중선거대책위 "모두가 존중받는 대한민국 열자" 더불어민주당 진짜대한민국 노동존중선거대책위원회(이하 '노동존중선거대책위원회)는 13일"일하는 모두가 존중받는 진짜 대한민국을 함께 열어가자"면서 일하는 사람과 현장을 잘 아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사진=위즈경제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더불어민주당 진짜대한민국 노동존중선거대책위원회(이하 '노동존중선거대책위원회)는 13일 "일하는 모두가 존중받는 진짜 대한민국을 함께 열어가자"면서 일하는 사람과 현장을 잘 아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노동존중선거대책위원회 이날 국회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열린 출범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노동존중선거대책위원회는 이재명 후보와 절망과 불평등의 시대를 끝내고 회복과 성장의 대한민국으로 나아가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대책위는 "노동자의 헌신과 담이 존중받지 못하는 사회는 더 이상 지속가능하지 않다"며 "우리는 말이 아닌 행동으로, 선언이 아닌 실천으로 나아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노동존중선거대책위원회는 단순한 선거기구가 아니다. 정책과 조직, 현장을 연결하는 실천 거점"이라며 "노동의 가치와 권리가 선거전략 속에서 살아 숨 쉴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대책위는 7개 핵심의제 실천단을 구성해 노동자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주4.5일제 실천단 △백세시대·소득보장 실천단 △안전한 일터·아프면 쉴 권리 실천단 등이 주요 의제다.

 

대책위는 "내란세력 척결과 민주주의 회복에 힘쓸 것"이라며 "이를 위해 한국노총은 모든 조직, 13개 산업부문별 본부, 10개 시도지역별 본부를 총 가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