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업계 "삼성바이오로직스, 환율 수혜로 2분기 실적 개선 전망"
▷시밀러 약품 해외 시장 승인 등 우호적 상황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분기 우호적인 환율 수혜로 전년 대비 개선된 실적을 거둘거란 증권업계 분석이 나왔습니다.
2일 증권업계 등에 따르면, DS투자증권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2분기 별도기준 매출액, 영업이익은 각각 7664억원, 2890억원으로 컨센서스 매출액 7458억원, 영업이익 2679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유안타증권도 삼성바이오로직스의 2분기 실적이 연결 기준 매출액 9834억원, 영업이익 2820억원(영업이익률 28.7%)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3.5%, 영업이익 11.3% 늘어난 수치입니다.
김민정 DS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상승한 환율로 인한 환율효과에 따른 것"이라며 "이에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올해 별도기준 매출액은 3조5437억원, 영업이익 1조4980억원으로 소폭 전망을 상향했다"고 밝혔습니다.
하현수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의약품 위탁생산(CDMO) 산업 특성 상 달러 매출 비중이 큰 반면 동사 모든 공장이 국내에 위치하고 있어 인건비 등은 원화로 발생하고 있어 달러 강세에 따른 수혜 강도가 높다"고 말했습니다.
증권업계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분기 시밀러 약품 해외 시장 승인과 미국의 국방수권법 통과 가능성이 높아 업황 개선이 전망된다고 평가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현지시각 6월 11일 국방수권법(NDAA, National Defense Authorzation Act) 개정안 편입 불발로 Biosecure Act 통과 시 얻을 반사이익에 대한 기대감은 현재 대부분 반납한 상태다. 그러나 해당 법안은 중장기적 관점에서 미국 우방국 CDMO에 대한 선호도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면서 "이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수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하 연구원은 "2분기 ‘피즈치바’의 유럽 승인과 ‘오퓨비즈’의 미 식약처(FDA) 승인도 삼성바이오로직스 실적에 기여했다"며 "피즈치바와 오퓨비즈는 각각 미국과 유럽에서도 승인을 진행하고 있어 연내 추가적으로 기여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피즈치바는 건선 관련 치료제 '스텔라라', 오퓨비즈는 황반변성 치료제 '아일리아'를 복제한 시밀러 약품입니다.
댓글 0개
Best 댓글
전장연 은 사라져야 합니다 장애인 중 에서도 불쌍한 중증발달장애인 의 보금자리를 공격하여 배 를 불리려하는 일에 혈안 이 되었습니다. 같은 시대에 대한민국 사람으로 산다는게 창피하고 괴롭습다. 당신들은 그곳에서 정의(?)롭게 사시기바랍니다. 제발 귀국 하지 마세요!!!
2서울시가 자립정책 이념에 따라 2021년 폐쇄된 김포시 거주시설 ‘향000’에서 자립한 중증장애인 55명을 추적 조사했는데, 6명이 퇴소 후 3년 안에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자립한 장애인 10.9%가 사망에 이른 통계였다고 하면서, 4명은 다른 시설에 입소했고, 7명은 가족과 함께 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했다. 38명은 서울시 지원 주택에서 ‘자립’하고 있는데 이 중 의사소통이 가능한 사람은 9명뿐이었다고. 다른 9명은 고갯짓이나 ‘네’ ‘아니오’ 정도의 말만 가능했고, 20명은 의사소통이 아예 불가능한 분들이었다. 장애인 자립은 죽음이다.
3un 은 장애인들의 자립은 지제장애인, 정신장애인으로 제한한다고 했다. 전장연은 지체장애인이다. 최보윤, 김예지. 서미화 의원은 장애에는 여러유형이 있고, 자립할 수 잇는 장애인이 있고, 자립할 수 없는 장애인ㅇ이 있다는 것을 먼저 공부하라!!
4중증발달장애인을 죽음으로 내모는 약덕법을 철회하라
5증증장애인시설을 존치하고 확대하라 지금도 집에서 고통받고 있는가족들 구하라 차립할대상은 자립하고 증증은 시설에서 사랑받고 케어해주는 일은 당연 하고 복지국가 로 가는길이다 탈시설 철회하라
6증증발달장애인 시설을 업애려면 전국 병원 용양원 을 업애버려라 자폐 발달 정산지제 증증도 환자도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환자다 탈시설을외치는 자들은 우리 증증아이들을 죽이러 하는가 시설에서 잘사는것도인권이고 평등 사랑이다 탈시설화 철회 하라 시설 존치 신규 시설 늘여야 한다
7전장연 을 해체하고 박경석을구속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