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위고라는 첨예한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참여자들의 토론 내용은 기사에 반영됩니다. 건전한 토론을 위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위고라] 병장 월급 100만원 시대… 여성도 혜택 달라 VS 그럼 군대 가라

찬성 20.62%

중립 30.63%

반대 48.75%

토론기간 : 2023.01.03 ~ 2023.01.17

 

[위고라] 병장 월급 100만원 시대… 여성도 혜택 달라 VS 그럼 군대 가라 출처=위즈경제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올해부터 적용되는 병사 월급 인상을 두고 갑론을박이 한창입니다. 한쪽에서는 남성들에게만 혜택이 돌아간다는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는 한편, 다른 한쪽에서는 월급 인상은 당연하고 여성도 군대에 가면 된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국방부에 따르면 병장 기준 지난해 68만원이었던 봉급은 약 47% 증가한 100만원으로 인상됩니다. 자산형성을 도와주는 장병 내일준비적금 2배 올라 병장 기준 최대 13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병장 이외에도 상병은 61만원에서 80만원, 일병은 552100원에서 68만원, 이병은 51100원에서 60만원으로 각각 인상됩니다.

 

이를 두고 여성전용 온라인 카페에서는 비판의 글이 이어졌습니다. 카페 회원들은 병사 월급은 33만원이나 오르는데 내 월급만 안오른다” “군대가서 등록금 벌어오기 쌉가능등 불만의 표시하는 댓글이 달렸습니다.

 

또한 관련 기사에는 여자들 사무직은 저것도 못 받고 일하는데, 밥 먹여주고 재워주는 데 저 돈을 받냐” “성별을 떠나서 군인 월급이 너무 높아졌다. 군인 월급이 일정 수준을 넘으면 부가가치세를 붙여야 한다” “여성도 형평성에 맞게 혜택을 줘야 한다라는 댓글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이 게시글과 댓글은 갈무리돼 남초 커뮤니티로 옮겨졌고 해당 커뮤니티 누리꾼들 대부분은 불만이면 여자도 군대 가면 되지 않나” “저 돈 줄 테니까 군대 가라고 하면 누가 갈 거 같냐?” “여성에 대한 복지혜택도 무수히 많은데 군인 월급 인상한다니까 갑자기 왜 저러냐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올해 병사월급 인상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찬성 :병사 월급이 오른 만큼 여성에 대한 혜택을 줘야한다.

반대::병사 월급 인상은 당연하고 여성도 군대를 가야 한다.

중립::기타 다른 의견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Best 댓글

1

중증발달장애인의 안전한 삶을 지켜주는 장애인시설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무런 판단도 하지못하는 중등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파괴하고 이권을 챙기려는 전장연의 실체를 알아야합니다 무조건적인 탈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타살입니다

2

대안 없는 시설 폐쇄가 아니라 선택 균형과 안전 전환이 우선이라는 현장의 목소리에 깊이 공감합니다. 중증장애인의 삶의 지속성, 가족의 선택권, 지역사회 수용 기반을 고려한 정책 설계가 그 출발점이어야 합니다. 오늘의 외침은 반대가 아닌, 존엄한 삶을 위한 대안의 요구입니다. 함께 지지합니다.

3

중증발달장애인의 주거선택권을 빼앗지 말아야 합니다. 의사표현도 안 되고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발달 장애인을 시설을 폐쇄하고 밖으로 내몰겠다는 법은 누구를 위한 것인지요? 중증발달장애인의 보금자리를 강제로 빼앗아서는 안됩니다.

4

장애인거주시설은 중증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에게 버팀목이 되어주는 곳이며 삶을 지탱해 주는 곳이다. 인권이란 미명하여 장애인을 돈벌이 수단으로 삼으려는 악의 무리는 반드시 처단해야한다.

5

편기

6

폐기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그게 진짜 제주도를 살리는 길!!!

7

탈동성애자들이 말합니다 동성애는 절대적으로 하면 안된다고요.왜냐하면 에이즈 뿐만 아니라 병명도 알수없는 많은 성병으로 고통당하고 그로인해 우울증으로 시달리고 급기야 극단적인 자살도 생각한다고요 제주평화인권헌장안은 절대적으로 폐기되어야 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