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폭행과 욕설로 점철된 이근 전 대위 첫 공판

입력 : 2023.03.21 16:52 수정 : 2023.03.21 16:51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 무단 입국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근 전 대위가 첫 공판 직후 방청 온 유튜버를 폭행했습니다.

 

지난 20일 이근 전 대위는 서울중앙지법 형사21단독 정재용 판사 심리로 열린 첫 공판이 마무리된 후 유튜버 A씨와 충돌했습니다.

 

A씨는 이씨에게 “6년째 신용불량자인데 채권자에게 미안하지 않나는 등의 질문했습니다. 이에 이씨는 욕설과 함께 주먹으로 얼굴을 때렸고, A씨는 그 자리에서 경찰에 폭행 사실을 신고했습니다.

 

A씨는 이후에도 이씨를 따라가 휴대전화를 들이밀고 법정에서 나를 폭행한 것을 어떻게 생각하냐, 채권자들에게 미안하지 않나고 물었습니다.

 

이때 이씨는 재차 욕설을 퍼부으면서 손으로 A씨의 휴대전화를 쳐 땅에 떨어뜨렸습니다.

 

A씨는 이 모습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송출했고,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A씨를 향해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한 누리꾼은 수익을 위해 인격 모독을 일삼는 유튜버에 대한 처벌법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밖에도 유튜버라는 것만으로 일부로 도발하고 쫓아다니는 건 문제다, 아무리 이근이 잘못을 했어도 저렇게 쫓아다니는 것은 민폐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날 법정에서 이씨는 자신의 여권법 위반 혐의를 모두 인정했습니다.

 

이 씨는 재판이 끝난 뒤 취재진에 우크라이나를 위해 참전한 게 아니라 사람들을 위해 참전했다며, 잘했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여권법 위반 혐의는 인정하고 사과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해군특전전단(UDT/SEAL) 대위 출신인 이씨는 외교부의 여권 사용 허가를 받지 않고 여행경보 4단계(여행금지)가 발령된 우크라이나에 입국한 혐의로 올해 1월 기소됐습니다.

 

또 지난해 7월 서울 시내에서 차를 몰다가 오토바이와 사고를 낸 뒤 별다른 구조 조치 없이 현장을 벗어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누가 소액주주와의 연대와 경제정의 실현, 주주보호를 참칭하며 주주들 뒷통수를 친 건지 , 코아스는 대답해야 한다. 누가봐도 말도 안되는 궤변을 늘어놓으며 결국 회사 인수에도 실패, 그러고도 무슨 낯짝으로 이화피해주주보호와 연대를 외치는 건지, 정리매매 때 싼값에 주식사서 한탕해먹으려던 뻔한 수작, 뻔한 민낯 ..

2

코아스같은 기업이 한국땅에 존재하는 한 이화연대 주주같은 피해자는 계속 양산될것이다. 만약 이재명정부의 고위직에 계신분이 이화주주연대의 이 피끓는 절규들을 읽으신다면 특별법에의거해서 철저한 조사와 시장교란행위에대해 엄벌을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3

이화그룹주식으로 가슴에 피멍이든 우리주주연대를 우습게 보지 말아라 2년6개월동안 수많은 날들을 이주식 살리고자 밤잠을 설쳐가며 고민했고 실날같은 거래재개를 위해 한국거래소 국회 여의도에서 목이터져라 외쳐댔던 우리의 지난날들을 기억이나 하는가 ᆢ진정 우리들의 눈물의밥을 짐작이나 하겠느냐 같이 주주운동을하다 암으로 죽어가며 언니 거래재개 못보고 갈것같애 하던 동생이 생각난다 많은 주주연대 사람들의 고통과 땀과 인내로 견뎌온 주주연대를 최대치로 대우하고 인정하고 보상해줄 각오하고 코아스는 연대와 협상에 임하라

4

28만 주주의 피해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정리매매 속 지분 매입은 주주 보호가 아닌 사익 추구일 뿐입니다. 진정한 책임은 회피하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야 합니다. 주주를 위한 투명한 협의와 사과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5

것도 좋은 잉시지라고 봅니다 코아스는 진정한 기업이라면 이제라도 주주연대와 협협의에 나서야 합니다 그래야 기업도 살고 주주들은 좋고요

6

코아스 당신들이 만들어 놓은 결과물들 너의가 고스란이 거두어갈것이다 이화그룹3사는 이 본질의 책임을 통감하고 이화주주연대와의 진정어린 사과와 협의를 최션을 다하여 임해주길 바란다

7

코아스는 이화그룹 싸게 먹을려다 오히려 당하게 생겼으니 소액주주와 소통을 한다.처음부터 소통을 하지 죽게 생겼으니 이제와 무슨말을 합니까. 계획도 없으면서 그냥 싼게 무조건 좋은게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