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동서울변전소 5자 협의체 “주민 배제한 초고압 공사 중단하라”

▷동서울변전소증설반대 5자 협의체, 동서울변환소 공사 반대 기자회견 개최
▷"주민 의사 묵살한 한전의 일방적 공사 즉각 중단해야"

입력 : 2025.09.29 16:00
동서울변전소 5자 협의체 “주민 배제한 초고압 공사 중단하라” 29일 국회 소통관에서 진행된 동서울변전소증설반대 5자 협의체 기자회견(사진=위즈경제)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동서울변전소증설반대 5자 협의체는 29일 국회 소통관에서 동서울변환소 공사를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5자 협의체는 감일동서울변전소증서반대 TF, 하남시, 하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으로 구성됐다고 밝히며, 한국전력공사(한전)의 일방적인 초고압변환소 설치가 이뤄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한전에 의해 4만여 감일 주민의 의사를 묵살한 채 일방적인 공사가 진행됐다""한전은 초고압변환소 설치에 대해 주민과의 협의 없이 비밀리에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어 "80%에 가까운 감일 주민이 동서울변환소 설치에 반대하고, 1만2625명 주민이 '동서울변전소 옥내화 및 50만 볼트(500KV) 변환소 반대 성명서'에 서명했음에도 불구하고, 한전은 '시간 부족'을 핑계로 주민 뜻을 거스르고 막무가내로 공사를 강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4만여 주민이 거주하는 대규모 공동주택단지에 50만볼트에 달하는 변환소를 설치하는 공사는 대한민국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다""이 사업은 시작부터 소통 없는 졸속 행정으로 점철된 부적절한 사업"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한전에 동서울변전소 초고압 변환소 설치공사 즉각 중단과 변환소 위치 재검토, 사업 전 과정에 주민 참여 보장 및 정보 공개 등을 요구했다.

 

5자 협의체는 "국가전력망공급계획과 에너지고속도로의 신속한 건설에 동의하며, 동서울변전소 문제의 신속한 해결을 통해 반도체클러스터와 수도권 에너지 공급이 안정적으로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밝히며, "다만, 주민의 희생을 전제로 한 일방적인 개발에는 단호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5자 협의체는 사안의 성격과 중대성을 고려해 정부와 한전이 즉각 대화에 나설 것을 요구한다"면서 "민주적 절차와 투명성이 담보되지 않은 공사가 중단없이 추진된다면, 주민들의 저항 또한 계속될 것임을 분명히 밝히고 정부와 한전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누가 소액주주와의 연대와 경제정의 실현, 주주보호를 참칭하며 주주들 뒷통수를 친 건지 , 코아스는 대답해야 한다. 누가봐도 말도 안되는 궤변을 늘어놓으며 결국 회사 인수에도 실패, 그러고도 무슨 낯짝으로 이화피해주주보호와 연대를 외치는 건지, 정리매매 때 싼값에 주식사서 한탕해먹으려던 뻔한 수작, 뻔한 민낯 ..

2

코아스같은 기업이 한국땅에 존재하는 한 이화연대 주주같은 피해자는 계속 양산될것이다. 만약 이재명정부의 고위직에 계신분이 이화주주연대의 이 피끓는 절규들을 읽으신다면 특별법에의거해서 철저한 조사와 시장교란행위에대해 엄벌을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3

이화그룹주식으로 가슴에 피멍이든 우리주주연대를 우습게 보지 말아라 2년6개월동안 수많은 날들을 이주식 살리고자 밤잠을 설쳐가며 고민했고 실날같은 거래재개를 위해 한국거래소 국회 여의도에서 목이터져라 외쳐댔던 우리의 지난날들을 기억이나 하는가 ᆢ진정 우리들의 눈물의밥을 짐작이나 하겠느냐 같이 주주운동을하다 암으로 죽어가며 언니 거래재개 못보고 갈것같애 하던 동생이 생각난다 많은 주주연대 사람들의 고통과 땀과 인내로 견뎌온 주주연대를 최대치로 대우하고 인정하고 보상해줄 각오하고 코아스는 연대와 협상에 임하라

4

28만 주주의 피해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정리매매 속 지분 매입은 주주 보호가 아닌 사익 추구일 뿐입니다. 진정한 책임은 회피하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야 합니다. 주주를 위한 투명한 협의와 사과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5

것도 좋은 잉시지라고 봅니다 코아스는 진정한 기업이라면 이제라도 주주연대와 협협의에 나서야 합니다 그래야 기업도 살고 주주들은 좋고요

6

코아스 당신들이 만들어 놓은 결과물들 너의가 고스란이 거두어갈것이다 이화그룹3사는 이 본질의 책임을 통감하고 이화주주연대와의 진정어린 사과와 협의를 최션을 다하여 임해주길 바란다

7

코아스는 이화그룹 싸게 먹을려다 오히려 당하게 생겼으니 소액주주와 소통을 한다.처음부터 소통을 하지 죽게 생겼으니 이제와 무슨말을 합니까. 계획도 없으면서 그냥 싼게 무조건 좋은게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