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극우 이념의 교실 침투로 사회적 우려 커"...고민정 의원, '교실 극우화 방지 3법' 발의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교실 극우화 방지 3법 발의
▷"아이들이 잘못된 역사관과 혐오적 인식에 노출되는 환경을 방치해선 안돼"

입력 : 2025.08.21 15:00 수정 : 2025.08.21 15:16
"극우 이념의 교실 침투로 사회적 우려 커"...고민정 의원, '교실 극우화 방지 3법' 발의 21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 중인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위즈경제)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일 '교실 극우화 방지 3법'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고 의원은 "최근 극우 이념의 교실 침투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커지고 있고, 곳곳에서 경고등이 커지고 있다"라며 "극우적 역사관으로 무장한 '리박스쿨'은 극우전사 양성을 목표로 교실에까지 침투해 충격을 준 바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10대 청소년들이 이념적으로 편향된 극우 유튜버에 노출되면서 역사나 사회 문제를 균형있게 이해하지 못하는 문제도 발생하고 있다"라며 "일각에서는 전직 대통령을 조롱하고, 외국인 노동자와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혐오를 놀이처럼 소비하는 일도 벌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미래인 아이들이 잘못된 역사관과 혐오적 인식에 노출되는 환경을 그대로 둬서는 안된다"라며 "균형적이고 비판적인 시각으로 스스로 생각하며 올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실 극우화 방지 3법'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고 의원에 따르면 이번 법안은 △교원의 정치기본권 보장 △학교 내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강화 △가짜뉴스 극우 유튜브 제재 강화 등의 내용이 담겼다.

 

고 의원은 "'교원의 정치기본권 보장'과 '학교 내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강화' 두 법안이 교육환경 조성에 관한 내용이라면, 마지막 법안은 가짜뉴스 근절 사회환경 조성에 관한 내용"이라면서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거짓을 드러내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손해배상을 하도록 '정보통신망법 개정안'을 준비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9월 정기국회에서 '교실 극우화 방지 3법'이 사회적 논의와 공감대 속에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누가 소액주주와의 연대와 경제정의 실현, 주주보호를 참칭하며 주주들 뒷통수를 친 건지 , 코아스는 대답해야 한다. 누가봐도 말도 안되는 궤변을 늘어놓으며 결국 회사 인수에도 실패, 그러고도 무슨 낯짝으로 이화피해주주보호와 연대를 외치는 건지, 정리매매 때 싼값에 주식사서 한탕해먹으려던 뻔한 수작, 뻔한 민낯 ..

2

코아스같은 기업이 한국땅에 존재하는 한 이화연대 주주같은 피해자는 계속 양산될것이다. 만약 이재명정부의 고위직에 계신분이 이화주주연대의 이 피끓는 절규들을 읽으신다면 특별법에의거해서 철저한 조사와 시장교란행위에대해 엄벌을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3

이화그룹주식으로 가슴에 피멍이든 우리주주연대를 우습게 보지 말아라 2년6개월동안 수많은 날들을 이주식 살리고자 밤잠을 설쳐가며 고민했고 실날같은 거래재개를 위해 한국거래소 국회 여의도에서 목이터져라 외쳐댔던 우리의 지난날들을 기억이나 하는가 ᆢ진정 우리들의 눈물의밥을 짐작이나 하겠느냐 같이 주주운동을하다 암으로 죽어가며 언니 거래재개 못보고 갈것같애 하던 동생이 생각난다 많은 주주연대 사람들의 고통과 땀과 인내로 견뎌온 주주연대를 최대치로 대우하고 인정하고 보상해줄 각오하고 코아스는 연대와 협상에 임하라

4

28만 주주의 피해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정리매매 속 지분 매입은 주주 보호가 아닌 사익 추구일 뿐입니다. 진정한 책임은 회피하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야 합니다. 주주를 위한 투명한 협의와 사과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5

것도 좋은 잉시지라고 봅니다 코아스는 진정한 기업이라면 이제라도 주주연대와 협협의에 나서야 합니다 그래야 기업도 살고 주주들은 좋고요

6

코아스 당신들이 만들어 놓은 결과물들 너의가 고스란이 거두어갈것이다 이화그룹3사는 이 본질의 책임을 통감하고 이화주주연대와의 진정어린 사과와 협의를 최션을 다하여 임해주길 바란다

7

코아스는 이화그룹 싸게 먹을려다 오히려 당하게 생겼으니 소액주주와 소통을 한다.처음부터 소통을 하지 죽게 생겼으니 이제와 무슨말을 합니까. 계획도 없으면서 그냥 싼게 무조건 좋은게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