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생명, (무)하나로 누리는 건강보험 출시
▷3대 주요 질병 및 시니어 질환까지 통합 보장 설계 가능
▷건강상태에 따라 일반·간편 심사형 선택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하나생명은 다양한 특약과 상품 유형으로 손님의 필요에 따라 맞춤 설계가 가능한 ‘(무)하나로 누리는 건강보험’ 상품을 출시해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무)하나로 누리는 건강보험은 암, 뇌질환, 심장질환 등 3대 주요 질병부터 시니어 질환까지 보장한다. 질병의 검사, 진단, 수술, 입원, 통원 및 치료 등 100여 개의 특약으로 구성돼 개인별 맞춤형 통합 설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손님의 건강 상태에 따라 일반심사형 또는 간편심사형으로 선택이 가능하하며 유형별 한도 차등 없이 동일한 담보와 한도를 운영한다.
간편심사형은 △3개월 이내 의사 소견 여부 △3년/5년/10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입원 및 수술 여부 △5년 이내 7대 질병 진단 및 수술 여부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이 결과에 따라 네 가지 유형으로 나뉘며, 고객에게 다양한 가입 선택지를 제공한다.
해약환급금을 지급하는 일반형에 비해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납입 기간 중 해지 시 해약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대신 보험료가 저렴한 해약환급금 미지급형을 구비했다.
납입 기간 중 해지 시 해약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대신 보험료가 저렴한 해약환급금 미지급형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해약환급금을 지급하는 일반형에 비해 보험료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무)하나로 누리는 건강보험은 비갱신형 기준으로 만 15세부터 최대 8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90세, 100세 만기, 종신형을 선택할 수 있다.
보험료는 40세 남성 기준(일반심사형, 100세 만기, 20년납, 해약환급금 미지급형, 주계약 가입금액 100만 원)으로 ‘가입하고심뇌플랜(심장 및 뇌혈관 질환)’은 월 66,513원, ‘집중항암통원플랜’은 월 76,608원 수준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하나생명의 하이브리드 채널 및 제휴된 GA 대리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료 카드 납부도 가능해 손님의 선택권을 넓혔다.
하나생명 영업지원본부 김근영 상무는 "(무)하나로 누리는 건강보험은 하나의 보험을 통해 여러 가지 보장이 가능한 폭넓은 특약으로 손님의 통합 보장을 누릴 수 있도록 고안한 상품이다"라며, "합리적인 손님들의 니즈를 위해 보험료의 낭비 없는 구성이 가능하고, 간편심사형을 통해 보험 가입에 제약이 있었던 손님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