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케뱅, "실수로 보낸 돈 '앱'에서 돌려받으세요"

▷진행현황 실시한 확인 가능
▷전액 수취인 동의 필요

입력 : 2025.05.27 11:46
케뱅, "실수로 보낸 돈 '앱'에서 돌려받으세요" 케이뱅크는 '실수로 보낸 돈 돌려받기'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위즈경제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케이뱅크 고객은 실수로 보낸 돈을 앱을 통해 간편하게 돌려받을 수 있게 됐다. 

 

케이뱅크는 '실수로 보낸 돈 돌려받기'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실수로 보낸 돈 돌려받기’는 케이뱅크 앱에서 고객이 직접 착오송금 반환을 신청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고객센터를 통한 유선 접수만 가능했다.

 

신청은 케이뱅크 앱 하단 전체 탭에서 고객센터로 접속해 ‘실수로 보낸 돈 돌려받기’를 클릭하고 진행할 수 있다. 

 

신청가능한 착오송금 유형은 ▲케이뱅크 계좌에서 케이뱅크 계좌로의 이체 ▲케이뱅크 계좌에서 타행 계좌로의 이체 ▲케이뱅크 오픈뱅킹 이용한 타행 계좌에서 타행/케이뱅크 계좌로의 이체 등이다. 

 

이번 서비스는 송금 받은 수취인의 동의가 있어야 한다. 금액 일부에 대한 반환이 필요할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해야 한다.

 

반환을 신청한 고객은 앱을 활용해 진행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반환 결과가 확정되면 알림톡으로 안내를 제공받는다.

 

만약 수취인이 반환에 동의하지 않으면, 예금보험공사가 운영하는 ‘착오송금 반환지원 제도’를 활용할 수 있다. 이 제도는 예금보험공사가 수취인을 대신해 착오송금액 반환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건당 5만원 이상 1억원 이하의 송금 건에 대해 신청이 가능하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고객이 쉽고 빠르게 착오송금을 대응할 수 있도록 앱 기반 모바일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권익을 보호하는 다양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