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토뱅, 한투증권과 '한투 외화 RP' 사전신청 개시

▷최대 연 5.5% 제공...다음달 2일까지
▷높은 안정성과 수익성 갖춰
▷다양한 글로벌 투자기회 제공

입력 : 2025.05.28 10:22
토뱅, 한투증권과 '한투 외화 RP' 사전신청 개시 토스뱅크는 한국투자증권과 ‘한투 외화 RP’를 오는 6월 2일 출시하겠다고 28일 밝혔다. 사진=토스뱅크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토스뱅크가 높은 안정성과 단기 수익성을 갖춘 외화 환매조건부채권(RP) 상품을 사전신청 받는다.

 

토스뱅크는 한국투자증권과 ‘한투 외화 RP’를 오는 6월 2일 출시하겠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오늘부터 토스뱅크 앱을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외화 RP’는 단기 외화 투자상품이다. 정부나 금융기관이 발행하며 높은 안정성과 단기 수익성을 갖췄다.

 

‘한투 외화 RP’는 한국투자증권이 운용하는 31일 만기 외화 RP 상품이다. 사전신청 고객은 연 5.5%(세전)의 우대 금리를 받는다. 일반 가입시 기본 금리는 연 5.0%다.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다음일 2일까지다. 사전신청 고객에겐 정식 판매 시 알림을 발송한다.

 

상품 가입은 매일 23시 30분부터 00시 10분까지 약 40분이다. 이는 한국투자증권 시스템 점검 시간이다. 국내 외환시장 미개장 시간인 오전 6시부터 9시까지 약 3시간을 제외한 시간 모두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 대상은 토스뱅크와 연계된 계좌가 있는 만 19세 이상 한국 거주 내국인이다. 최소 가입 금액은 미화 100달러고 한도 소진 시 판매가 종료된다. 토스뱅크를 통해 '한투 외화 RP'를 구매하면 고객별로 최대 90%까지 환율 우대가 가능하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유연한 글로벌 투자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안정성과 수익성을 함께 고려하는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투자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