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국회 정무위, '홈플러스 사태' 관련 현안 질의](/upload/f0b9d951a0c94684b4050b60e9ec61b5.jpg)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

유영하 국민의힘 의원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 전체회의에서 "김 회장에 대해 여야 간사 협의로 고발조치 해달라. 약탈적 M&A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라도 책임을 추궁하는 청문회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진=위즈경제

더불어민주당 김현정 의원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 전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위즈경제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무위 전체회의에서 열린 홈플러스·MBK 파트너스 및 삼부토건 관련 긴급 현안질의에 참석한 증인들. 사진=위즈경제
댓글 0개
관련 기사
"홈플러스, MBK 인수 후 인력난" 주장 나와
2"홈플러스, MBK 인수 후 인력난" 주장 나와
3의무휴업일 전환에 동참한 서울시 중구…마트 노동자들은 반발
44월 유통업체 매출 전년 대비 10.8% 증가…글로벌 이커머스 대응 전략 덕분?
5올해로 20주년 맞은 삼겹살데이…대규모 할인 행사 진행
6정부 대대적인 한우 소비 촉진 나서…부위별 최대 50% 할인
7날로 커지는 밀키트 시장, 편하지만 절반 이상이 나트륨 권장량 초과
8비상등 켜진 추석물가... 정부, 특단의 할인행사 진행
9대형마트 Vs 전통시장...팽팽한 '대형마트 영업제한 규제'
Best 댓글
장애인도 비장애인도 인간의 존엄성에 기반한 자립은 당연한 것이기에 어떤 거주 시설에 있던 자립지원은 필수적이다. 시설안에서도 시설밖에서도 자립지원은 필수적인 것이므로 장애인거주시설에 충분한 인력지원을 해주고 시설환경도 개선하여 선진화 시켜야 합니다.
2실익이라는 맹점에 가려져 위, 날조 및 사기, 선동이라는 범죄가 숨겨저서는 안되며, 이를 눈감아 주는 판관의 사심은 그들이 지켜야 하는 사회 정의를 무너뜨릴 뿐임을 알아야 한다.
3인권침해가 일어나길 감시하며 걸리면 바로 아웃 시켜버리리라~ 작정한 것 아닌가 합니다.그냥 탈시설에만 꽂혀있는겁니다.무슨 문제가 있는지... 어떻게하면 모두에게 형평성 있는 법을 펼칠지... 진정으로 고민해주길 바랍니다. 거주시설을 없애려고만 하지말고 거주시설에 인력 지원도 더 해주고 재가 장애인이나 자립주거에만 편중된 지원을 하지말고 공평하게지원해 주시면서 좀 관심을 가져주셔야합니다.
4정말 너무 안타깝습니다. 중증장애인의 생활을 알면 전장연이 이렇게 무조건적이고 강압적인 탈시설을 주 장할수없는데 같은 장애인인데 본인들의 이권을 위해 중증장애인들을 사지로 내몰면서 자유를 주장한다는 게 화가 납니다. 중증장애인에게 자유는 날개 다친 새 를 낭떠러지로 밀어버리는것과 다름없습니다. 시설에 도움받아야하는 중증장애인은 시설에서 생활하고 도 움받고 자립하고싶은 경증장애인은 자립하면 되는문 제인데 무조건 모아님도를 주장하니 중증장애인 부모 님들이 어버이날에 이렇게 나선거 아니겠습니까
5장애인 당사자와 보호자의 다양한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부모회의 주장은 거주시설 이용 장애인의 권리와 삶의 질을 지키기 위한 진정성 있는 외침입니다. 지역사회 자립 지원과 더불어 거주시설의 선진화와 인권 보호도 함께 균형 있게 추진해서 모두가 존중받는 복지정책을 만들어주십시오.
6장애인자립법안은 자립을 돕는 법안이라 하지만 탈시설이 목적입니다. 자립하고자 하는 장애인 반대 하지 않습니다 시설 또한 중증장애인들에겐 꼭 필요한 곳이기에 생활환경개선과 인력지원 통해 시설의 선진화을 만들어야 합니다.
7장애인거주시설은 부모가 사후에 홀로 남겨질 아이가 걱정이 되어 선택을 하는 곳입니다.시설이 감옥이라면 그 어느부모가 시설에 입소를 시키겠습까..전장연은 당사자가 아니며 장애인을 대표하는 단체도 아닙니다.당사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시고 한쪽으로 기우는 정책 보다는 균형있는 정책으로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