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경찰직협 2기 출범 후 경찰청장과 첫 만남 성사...경찰 내 주요 현안 논의

▷경찰직협-경찰청, 경찰 내 주요 현안 논의 위한 간담회 개최
▷권영환 위원장, “경찰 지휘부로부터 현장 경찰 귄익 증진 위한 노력 약속 받아”

입력 : 2024.11.01 19:50 수정 : 2024.11.01 20:39
경찰직협 2기 출범 후 경찰청장과 첫 만남 성사...경찰 내 주요 현안 논의 1일 경찰청장과 간담회를 위해 서대문구 경찰청을 방문한 권영환 위원장(출처=전국경찰직장협의회)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지난달 27일 전국경찰직장협의회(이하 경찰직협) 2기가 출범된 가운데 조지호 경찰청장과 첫 간담회를 가졌다.

 

1일 권영환 경찰직협 위원장을 비롯한 실무진은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조지호 경찰청장과 간담회를 갖고 경찰 조직 내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장기근무자 순환인사 방안’, 지역경찰대 시범운영 전면 재검토‘, 청장과 현장 소통 강화’, ‘지역경찰 현안 대토론회 개최등이 주요 내용으로 다뤄졌다.

 

권영환 경찰직협 위원장은 이번 간담회는 현장 경찰들이 가지고 있던 애로사항에 대한 이야기를 조지호 경찰청장과 허심탄회하게 나눌 수 있던 기회였다라며 경찰청장 측에서도 현장 경찰관들의 고충에 대해 깊게 고민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향후 지속적인 소통을 약속받기도 했다고 밝혔다.

 

권 위원장은 이어 경찰 지휘부는 현장 경찰들의 권익 증진을 위해 현장 방문 및 대토론회 등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이번 간담회는 경찰 지휘부가 현장 경찰관들을 위한 권익 증진에 적극 나서겠다는 약속을 받았다는 점에서 향후 경찰청의 활동에 대해 매우 큰 기대를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