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취업 외국인 구직자 증가세”…글로벌 인재들 이곳에 몰렸다
▷잡코리아 클릭, 외국인 구직자 취업 기회 찾을 수 있도록 지원 박차
▷외국인 구직자, ‘교육·외국어·연구’ 분야 구직 지원 가장 많아
(출처=잡코리아)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 ‘클릭(KLik)’이 지난 7월 론칭 이후 외국인 취업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무역협회가 실시한 ‘외국인 유학생 국내기업 취업 의사 실태조사’에 따르면 77.9%의 유학생이 국내 취업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외국인 채용 정보 부족과 취업 비자 획득 문제는 여전히 취업의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채용 공고 내 외국인 지원 가능 여부와 보유 비자를 명시하지
않아, 구직자가 스스로 정보를 찾아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잡코리아는 클릭은 채용 플랫폼 최초로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를 선보이며,
외국인 인재와 기업 간 매칭 문제를 크게 개선했다.
또한 클릭은 ▲28개 언어 번역 지원
▲간편 프로필 등록 ▲맞춤형 공고 필터 ▲클릭
라운지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외국인 구직자들이 쉽게 취업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잡코리아는 클릭에 등록된 외국인 채용 공고와 입사지원 데이터를 분석해 업종별 직무 지원 현황을 공개했다.
분석 결과, 가장 많은 채용공고가 올라온 직무는 ‘영업·판매(16%)’로 글로벌 기업 및 국내 주요 기업들이 해외 고객을
담당할 영업 및 판매 인재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식·음료(12.8%) ▲마케팅·호보(12.7%) ▲물류·운송(11.8%) ▲제조·생산(9%) ▲경영관리(8.2%) 순으로 많은 기업들이 외국인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었다.
ㅅ
아울러, 클릭을 통해 분석된 구직자 데이터에서는 외국인 구직자들이 가장 많이
지원한 직무가 ‘교육·외국어·연구(15.4%)’와 ‘마케팅·홍보(15.4%)’로 조사됐다.
이어 ▲영업·판매(11.7%) ▲고객·서비스·상담(11.5%) ▲식·음료(10.4%) 순으로 입사지원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잡코리아 클릭 관계자는 “국내 취업을 희망하는 외국인 구직자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직무에서 국내 기업에 채용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외국인 인재들이 클릭을 통해 적합한 일자리를 찾고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류으뜸기자님,우리 피해자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기피해는 단순한 경제적 손실을 넘어 가정 붕괴,극단적 선택,사회불신 확대로 이어지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고, 현행 법체계로는 이 거대한 범죄구조를 제때 막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직사기특별법은 피해자 구조와 재발 방지를 위해 반드시 제정되어야 합니다!
2한국사기 예방 국민회 웅원 합니다 화이팅
3기자님 직접 발품팔아가며 취재해 써주신 기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조직사기 특별법은 반듯시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빠른시일내에 통과하길 원 합니다
5피해자들은 결코 약해서 속은것이 아닙니다. 거대한 조직의 치밀한 덫 앞에서.국민의 안전망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 틈을 통해 쓰러러진겁니다. 조직사기특별법 반드시 하루빨리 제정해야 합니다!!!
6판사님들의 엄중한 선고를 사기꾼들에게 내려주십시요
7사기는 살인이나 마찬가지이고 다단계살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