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직원을 먼저 생각하겠다는 SPC... 사망 8일 만에 또 사고가
▷SPC 계열사 '샤니' 제빵 공장에서 손가락 절단 사고
▷사망 사고 8일, 사과 이틀 만
▷고용노동부, "이번주 내 SPC 그룹 대상 불시 감독"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SPC 그룹 공장에서 23살의 젊은 여성 근로자가 기계에 끼어 사망한 지 8일, SPC 그룹의 또 다른 계열사의 공장에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샤니 제빵 공장에서 40대
근로자 A씨가 기계에 끼어 손가락이 절단된 것인데요.
샤니 제빵 공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A씨는 사고 당일 컨베이어 벨트에서 빵이 담긴 플라스틱 상자를 검수하고 있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한 트레이에 두 개의 플라스틱 상자가 있어야 하는데, A씨는 플라스틱 상자가 하나 밖에 없는 불량품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을 빼내려다 오른손의 검지 손가락이 끼어 사고를 당했습니다.
사고 당일 오후에 A씨는 검지를 붙이는 수술을 받고 SPC는 즉시 해당 생산 라인을 멈췄지만, 문제는 사고가 발생한 시점입니다.
소스를 섞는 교반기에 여성 근로자가 목숨을 잃은 지 8일, 허영인 SPC 회장이 대국민 사과를 한 지 불과 이틀 만에 SPC 그룹 산하 공장에서 사고가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경찰은 이번 사고가 발생한 샤니 제빵 공장 직원 등을 상대로 안전수칙을 제대로 지켰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있는데요.

지난 21일 오전, 허영인 SPC 회장은 허리를 연신 숙이며 재발 방지 대책을 약속했습니다.
SPL
그룹 내 근로자들의 안전을 위해 향후 3년간 1천억
원을 투입하며, 특히 사고의 당사자인 SPL에선 영업이익의
50%에 해당하는 100억 원을 안전 대책 수립에 쏟아붓겠다고
밝혔는데요.
허 회장은 “언제나 직원을 먼저 생각하고 안전에 유의할 수 있도록 헌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발언한 바 있습니다.
산업안전보건진단
실시, 안전경영위원회 설치하는 등 SPC 전사적인 대책을
내놓았지만, SPC에 대한 소비자 여론은 여전히 좋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이번 손가락 절단 사고로 찬물이 끼얹어진 상황인데요.
SPC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매운동은 점차 거세지고 있습니다.
사고 후 SPC 그룹의 대처를 크게 문제 삼았는데요. 트위터 등 SNS에선 여전히 SPC 그룹의 브랜드가 활발히 공유되고 있으며, 많은 소비자가 “피 묻은 빵”이라며 반감을 드러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배드림의
몇몇 네티즌은 이번 절단 사고를 두고 “대처가 옳았으면 이리 분란이 되진 않았을 텐데 직원들 귀한 줄
알아야 한다”며 “안전장치 설치 좀 해라, 다 죽은 다음에 설치할 건가” 등 SPC를 비판하는 의견을 남겼습니다.
정부 대응은 어떨까요. 윤석열 대통령의 지시 하에 정부는 SPC 그룹 대상으로 대대적인 안전 검사를 실시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23일, “사망사고에 대한 원인 규명 미치 엄정하고 신속한 수사와는 별개로 다음과 같은 특단의 도치를 마련, 즉각 시행한다”며 대응 방안을 내놓았습니다.
가장 먼저, SPC 그룹에 대해 강력한 수준의 산업안전보건 기획감독을 실시하는데요. SPC 그룹의 계열사 중 하나를 선정해 이번주 내 불시 감독할 예정입니다.
또, SPC 그룹뿐만 아니라, 식품 혼합기 등 위험/기계 장비를 보유한 전국 13만 5천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조치 이행 여부를 단속합니다.
10월 24일부터
12월 2일까지 고용노동부는 불시 감독을 실시하는데, 이 때 적발된 업체에게는 시정명령과 사용중지 명령 등 강력한 행정조치가 내려집니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회사의 만행을 신속한기사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깡패대유 고의상폐하려고...
2기사 올려주신 기자님 감사합니다
3아 진짜 한탄 스럽네요.2025년 현 시대에 이런일이 있다니.
4용역들 깔아놓고 험악한분위기 조성하고 말도 안되는 이유로 주주들을 바닥에 앉혀놓고 못들어가게 막다니요... 이게 지금시대가 맞나요? 어처구니없고 화가나네요...
5용역을 쓰고 못들어오게한다? 비상식적인 일의 연속이네요. 이번 주총 안건은 모두 무효하고 관계자는 처벌 받아야합니다 이럴꺼면 주주총회를 왜 합니까? 못둘어오게하고 그냥 가결하면 끝인데?
6와~~이런 개***회사가 코스닥에 상장 했다니..ㅠ 힘으로 밀어 부치며 불법과 사기로 회사 재무도 건전한 회사가 고의로 상폐시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액주주들 몫!!!ㅠㅠ
7믿지못할 일이 눈앞에서 벌어졌네요. .도대체 주주총회에 왜 주주가 입장이 안되는거죠? 말만 주주총회 입니까!! 이 어처구니없는 사실들이 널리 알려져야겠어요.피같은돈 그냥 지들맘대로 없애려 하다니 대유경영진은 전원 사퇴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