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길고양이와 공존을 꾀하다"...농식품부, '2024년 길고양이 보호관리 문화교실' 개최

▶농식품부, 길고양이와 시민 공존을 위한 ‘2024년 길고양이 보호관리 문화교실’ 개최
▶서울보건환경연구원, 시중 유통사료 정밀검사 결과 모두 적합 판정

입력 : 2024.08.07 15:54
"길고양이와 공존을 꾀하다"...농식품부, '2024년 길고양이 보호관리 문화교실' 개최 (출처=클립아트코리아)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길고양이와 돌보미, 모든 시민의 공존을 위해 ‘2024년 길고양이 보호관리 문화교실을 개최합니다.

 

‘2024년 길고양이 보호관리 문화교실의 내용은 길고양이의 습성, 중성화 수술, 깨끗한 밥주기 방법 등에 대한 것으로 2023년 농식품부가 발표한 길고양이 돌봄 지침(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교육 내용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공모를 통해 선정된 충북 청주시(8.17), 광주광역시(8.24), 세종특별자치시(8.31) 3개 지자체에서 토요일에 개최될 예정이며, 길고양이 돌봄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교육은 지자체별 선착순 100명씩 모집하며, 교육 시간은 3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특히, 올해는 실시간 중계도 병행할 예정으로 사전 신청 후 개별 발송되는 영상회의(ZOOM)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 가능합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동물사랑배움터누리집을 통해 원하는 지역 등을 골라 신청하면 됩니다.

 

한편, 올해 초 발생한 고양이 집단 폐사 사건에서 유통된 사료의 인과성 논란이 제기된 가운데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이 시중 유통사료를 대상으로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12종 사료 모두 사료법 기준 상 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반려동물의 건강과 직결되는 사료에 대한 반려인들의 불안을 줄이기 위해 시중 유통사료를 대상으로 정밀검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검사대상 사료는 총 12종으로 검사항목 중금속, 곰팡이독소, 바이러스를 비롯해 동물용의약품, 영양성분 등 총 200개를 조사한 결과, 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반려동물 사료 안정성 강화를 위해 품질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온라인으로 거래되는 좀 더 다양한 반려동물 사료까지 검사 범위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사료 검정기관인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검정 결과에 대한 정확성 및 신뢰도 확보를 위해 매년 AAFCO, FAPAS 등 국제 숙련도 평가기관의 평가 프로그램에 참가해 검사품질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앞서 올해 초 원인 불명의 고양이 신경근육병증이 전국적으로 발명하면서 사료를 향한 사회적 불안감이 커졌습니다.

 

이에 농림축산식품부는 고양이 근육신경병증 원인으로 의심되는 사료 50여 건을 검사한 결과 유해물질(78), 바이러스(7), 기생충(2), 세균(2) 항목에서 음성 또는 불검출로 확인됐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서미화의원의 거주시설에만 원스트라이크아웃제를 적용하자는것은 엄연한 차별이다 학교 군대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등등도 있는데 왜 시설만 국한하는가 무언가 부족하다면 더 지원해주기를 바란다

2

서미화 의원님은 노인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에서 인권침해 사고가 생기면 원스트라이크 아웃의 원칙으로 그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을 시설폐쇄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학교에서 따돌림이나 학생 간 폭력 사건이 생기면 그 햑교를 폐쇄 시켜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무슨 생각으로 이런 법안을 발의하시는 지 ,... 그 속 마음이 궁금합니다

3

서미화의원의 원스트라이크 아웃 으로시설패솨하려면 유치원,학교,요양원등 모든시설이 똑같이 적용한다면 한다고 봅니다. 인권침해한 사람만 처벌 하면 될것을 어찌 서미화의원은 누구을 위한 정치를 하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4

장애인 거주시설을 관리감독하는 기관이 어디입니까?? 시청 도청 정부 국회 기타 모든곳을 폐쇠하라(관리 감독 못한죄)~

5

국회의원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국회해산 요양원도 원스트라이크아웃 요야뭔폐쇠 학교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학교폐쇠 정부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정부해체 그렇게 거주시설이 탐나냐 서미화의원 아줌마야 죄지은 당사자를 가중처벌 해야지요 이양반아

6

인권침해가 있으면 가해자를 처벌하고 관리감독을 철저히 해야지 가득이나 시설이 부족해 갈곳이 없는 장애인을 거리로 내모는것이 인권입니까? 부모만의 힘으로는 도저히 감당이 않되는 이 현실에서 가득이나 시설이 부족해 부모가 자녀와 동반자살만이 답이라고 생각하는 안타까운 현실을 외면하고 누구를 위해 이렇게 급하게 시설을 폐쇄하려는 건가요? 전장연을 위한 건가요? 시설을 빨리 폐쇄해서 지원주택으로 보내고 그에 따른 이익을 취하려는건가요? 시설에 있는 장애인은 거의가 혼자 자립을 못하는 중증 발달성 장애인인데 그들을 거리로 내보는것이 인권입니까?? 약자중 가장 약자를 짓밟으면서 정작 시설을 이용하는 부모들의 피맺힌 절규를 외면하면서 인권이라는 허울을 쓰면 모든것이 가려질줄 아십니까? 탈시설을 외치며 그나마 있 는 시설을 급하게 폐쇄하려는 전장연과 그에 놀아나는 정치인들 때문에 장애인 부모들은 내 사후에 우리 자식이 어찌될지 너무도 불안해서 피눈물을 흘립니다.

7

일한 만큼 대가 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