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BTS까지 밀어준다…63년만에 아시안컵 유치 가능할까?

▷문체부, BTS 아시안컵 유치 기원 영상 SNS에 올려
▷중국 개최 포기 이후 한국VS카타르 ‘이파전’ 양상
▷일본과 중국도 적극지지…한국 개최 가능성 높아

입력 : 2022.10.14 11:00 수정 : 2022.10.14 11:00
BTS까지 밀어준다…63년만에 아시안컵 유치 가능할까? (출처=문체부)
 

 

방탄소년단(BTS) ‘2030 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의 대한민국 유치 응원에 나서면서 아시안컵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3일 방탄소년단이 63년 만의 아시안컵 대한민국 유치를 기원하는 영상을 문체부를 비롯한 정부 대표 누리소통망과 대한축구협회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유치 영상에서 방탄소년단의 제이홉과 지민은 “2023 아시안컵이 유치된다면 2002년 월드컵대회 당시 전국 방방곡곡을 붉게 물들였던 거리 응원의 특별한 순간이 재현될 수 있다며 대회 유치에 대한 바람을 전했습니다.

 

, 슈가, 뷔는 한국문화를 좋아하는 팬들은 물론, 모든 아시아인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새로운 축구 축제로서의 아시안컵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정국은만약 한국이 ‘2023년 아시안컵을 개최하면 1960년 이후 63년 만의 특별한 의미라고 밝혔고, 알엠(RM) ‘2023 아시안컵을 성공적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국민의 응원을 부탁했습니다.

 

축구업계 관계자들도 아시안컵의 상당한 경제적효과와 국민들을 하나로 뭉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개최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의 아시안컵 유치 타당성 연구 자료에 따르면 아시안컵 개최에 따른 경제 유발 효과는 1678억원입니다.

 

#코로나 19로 중국 개최 포기한국과 카타르 경쟁

 

올해 2023년 제18회 아시안컵은 원래 중국이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중국이 코로나 19등을 이유로 2개최권을 반납하면서 한국이 유치전에 뛰어들었습니다.

 

올해 7월까지만 해도 한국, 카타르, 인도네시아가 유력 유치국가로 뽑혔으나 현재는 한국과 카타르 싸움으로 좁혀졌습니다. 카타르는 막대한 재정 지원과 최신식 시설을 갖춰 한국의 강력한 경쟁 후보로 꼽힙니다.

 

지금까지는 한국이 아시안컵 개최에 더 가까운 것으로 보입니다. AFC 내에서도 한국의 아시안컵 유치로 아시아축구 균형 발전이라는 당위성에 힘이 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동안 한국을 견체해왔던 일본과 중국도 이번엔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있습니다.

 

황선홍 감독은 유치 가능성을 묻는 인터뷰에서 “카타르가 과거 두차례 개최했고 직적 대회도 아랍에미리트(UAE0에서 열린만큼 동아시아와 서아시아로 나눠 차례대로 개최돼야 한다고 볼 때 명분상 우리가 맞다고 강조했습니다. 2023년 아시안컵 개최국은 17일 발표합니다.

 

AFC 아시안컵은 아시아 축구연맹(AFC)가 주관하는 국가 대항 축구 대회입니다. 원래 아시안컵은 1956년부터 2004년까지 4년마다 열렸습니다. 하지만 인지도와 인기가 더 높은 하계 올림픽과 UEFA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에 같은 해에 열려 AFC는 개최주기를 변경했습니다. 그 첫 대회가 2007년입니다. 이후 2011, 2015년과 같은 식으로 대회가 개최됐습니다. 한국이 이 대회에서 정상에 올랐던 건 1960년 대회가 마지막입니다.


 

 
류으뜸 사진
류으뜸 기자  awesome@wisdot.co.kr
 

댓글 0

관련 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Best 댓글

1

동물이 피를 다 흘려서 죽을 때가지 놔두고 죽으면 그것으로 음식을 만들도록 규정한 것이 할랄입니다. 그런나 그것은 동물 학살이며 인간 학살을 위한 연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잔인함 그 자체입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2

절대 반대합니다

3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4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5

다양성의 가치가 존중되는 2024년에 구시대적인 교육청 인사들의 인식이 아쉬울 뿐입니다. 저런 인식을 가진 사람들이 교육정책을 추진하며, 자의적 해석으로 유아교육, 유아특수교육을 퇴보시키고 있습니다

6

절대 반대합니다

7

할랄도축 너무 잔인하여 절대반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