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이제 마스크 벗자... 영유아 발달에 좋지 않아
▷ 연휴 이후에도 안정세인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
▷ 마스크 벗자, 특히 아이들부터 먼저 벗어야
▷ 독감, 수족구병 유행...신중론도

9월 19일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47,917명, 한 달 전인 지난 8월 22일과 비교하면 무려 11만 명이나 줄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추석을 거쳤음에도 코로나19가 비교적 널리 퍼지지 않은 모양새인데요.
코로나19와 함께 지낸 지 어느덧 3년 가까운 시간이 흐른 가운데, 방역을 완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이곳저곳에서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이젠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다는 주장이 강력하게 대두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5월부터 스포츠경기장을 제외한 장소의 ‘실외’ 마스크 의무는 해제했지만, ‘실내’에선 여전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영화관, 노래방, 직장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것이 적발되면 과태료를 내야 합니다.
반면, 미국과 영국, 독일 등에선 몇몇 장소를 제외하곤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병원 같은 감염 취약 시설이나 대중교통 등을 빼면 마스크 착용은 자유인 셈인데요.
정재훈 국가감염병위기대응위원회 위원은 “대부분의 국가는 이제 마스크 착용을 해제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며 마스크 의무화를 해제할 시기가 왔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마스크를 벗는 것보다 쓰는 것으로 인해 얻는 불이익이 더 많다며, “아이들의
교육이라든지 발달에 있어서 부작용이 매우 많이 나오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방역 수칙에 의거해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등에서 아이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씻거나 식사를 할 때 빼고는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어 있는데요.
이는 어린이들의 성장에 그리 좋지 못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입이 보이지 않아 언어 능력이 원활하게 발달할 수 없고, 얼굴에 떠 있는 표정을 자주 접하지 못해 정서 표현에 미숙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친구를 사귀는 데에도 어려움을 겪어 사회성 함양에도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보육특별자문단은 “코로나19의 가장 큰 피해자는 영유아”라며, 영유아의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뇌 발달이 지연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습니다.
정부는 마스크 의무화를 단계적으로 해제하는 방향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박혜경 방역지원단장은 “BA.5 변이로 인한 재유행이 정점을 지났고, 감염재생산지수도 안정세를 유지함에 따라서 마스크 착용 의무 또한 조정 필요성에 대한 검토가 진행 중”이라고 20일 브리핑에서 밝혔습니다.
하지만 마스크 의무화 방침 해제에 대해서 아직 신중한 입장을 유지해야 한다는 입장도 있습니다. 국내에서 코로나19와 계절독감이 함께 유행하는 ‘트윈데믹’의 가능성이 대두하고 있는데요. 전문가들 역시 독감 대규모 유행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엄중식 가천대 길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이미 독감 유행 상황이 목전까지 왔다”고 밝힌 바 있으며, 백순영 가톨릭의대 명예교수는 “코로나19는 면역력이 높아 도리어 걱정이 안 된다. 하지만 다른 바이러스들이 창궐하는 멀티데믹이 되면 서로 분별하는 것도 어렵고 의료체계에 부담도 된다”고 걱정했습니다.
게다가, 영유아를 중심으로 수족구병까지 유행하고 있는데요.
이 병은 호흡기 분비물 등으로도 감염될 수 있으며, 신경계 질환까지 유발하는 위험한 병입니다.
김우주 고려대 구로병원 감염내과 교수 曰 “아직 실질적인 실내 환기 개선책이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아이들이 있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마스크를 해제하는 것은 자칫 또 다른 바이러스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
한편, 위즈경제 Poll에서는
영유아 대상 마스크 의무화 해제에 대한 투표가 9월 20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0개
Best 댓글
어이가 없네.... 코아스야!!!! 이제와서 우리 이화그룹 주주들을 빌미로 이용하는 나쁜 넘들 같으니라고.... 인간이라연 이화그룹 주주연대에 사죄하고 진정성있는 대화를 하도록 노력이나 해라~~~
2코아스 노력도안하고 날로 처먹겠다고 인생 그렇게 살지 마라 너 네들은 돈이많아 그런식으로 투자하는가 우리 소액주주들은 열심히 한푼두푼모아 믿고 투자한게 사기꾼 놈한테 걸려 어떻게 하면 원금 회수 할까 발버둥을 치며 이화그룹 주주연대 김현대표님과 주주님들이 2년5개월동안 가슴에 피멍을 안고 동분 서주 하고있는데 이러면 안되요 힘들게 여기까지 이끌고온 김현대표님께 진심으로 사과 하십시요 그게 사람사는
3코아스.. 이죽일넘들아.네넘들이 감히 김현대표님과 이화주주연대를 입에담아! 우리 이화주주연대의 김현대표님이 어떤분인지 정녕 모르고 입에담는지 알고서 입에 담는지 묻고싶구나 ? 상법개정시발점도 우리대표님을 필두로 논의가 이뤄졌고 .....그업적을 말로표현할수 없을정도로 많이 쌓으신분이신데 느네신생기업 뭘알고나 떠드는지 모르겠다만 우리연대 대표님께 정중히 공개사과하라..또한 네놈들이 가벼이 여기는 연대의 힘과 저력을 시험하지마라. 그렇게 깝쭉거리다 회생 불가능할수도 있다는것을 명심해라. 너희는 양심도 없는 부도덕한 기업임에는 1도 틀리지 않는 기업이니까. 다시한번 말하지만 각성하고 공개사과 하라!!!
4이정원기자님 감사합니다. 이화주주연대를 잘 대변해주셔서요
5이화그룹의 경영진과 김영준의 불법사기행위의 피해자인 소액주주들을 공정이란 이름으로 제 배 채우려는 코아스...주주들을 두번 세번 죽일려고하는구나
6코아스 도대체 무슨 능지로 정매기간에 들어온거냐? 먹을거면 확실하게 금액 투자해서 인수하던가. 그게 안되니까 주주연합으로 코스프레하면서 또 누굴 벗겨 먹으려고 그러냐? 머리는 장식이냐? 생각이란걸 할 줄 알면 도대체 어떻게 이런 결정을 내릴 수 있는건지? 참 내.
7이화그룹주주들과 대화도 없이 회사를 집어 삼키려는 코아스를 누가 진정성있게 볼거라 생각하는가?? 진정 회사를 위하고 주주들을 위한다면 당장 주주들에게 사과하고 그들과 협상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