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피샵, 180만 회원의 사색의향기문화원과 MOU 체결

▷ 출판 및 음원 등 예술문화 산업의 활성화, 독서 문화 프로그램 상호 공유·홍보 등 업무협력 체계 구축

입력 : 2023.10.13 16:26 수정 : 2023.10.13 16:27
아이피샵, 180만 회원의 사색의향기문화원과 MOU 체결 아이피샵, 사색의향기문화원과 출판·음원 등 예술문화 관련 MOU 체결 (출처 = 아이피샵)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13일, 지식재산(IP) 거래 플랫폼 운영사인 주식회사 아이피샵(대표 이효성)은 사색의향기문화원(이사장 이영준)과 출판·음원 등 예술문화 산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출판 및 음원 등 예술문화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함께 공유·홍보하며, 독서 운동 확장 및 증진, 출판 관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사색의향기문화원은 ‘행복한문화나눔터’라는 모토로 마음에 감동을 주는 좋은 글과 컨텐츠로 소통의 장을 선사하는 180만 회원들의 문화 나눔 공동체입니다. 좋은 글귀을 엄선하여 회원에게 메일을 송부하는 사업인 향기메일을 토대로 무료로 도서를 증정하는 좋은책이벤트, 문학 및 미술작가 등의 인터뷰 기사를 볼 수 있는 작가탐방, 월 1회 문인과 함께 떠나는 문학기행, 행복한 도보여행, 향기산우회 등 문학인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아아피샵은 음악, 아트, 웹툰, 책, 게임 등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지식재산권(IP)을 종합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운영사입니다. 아이피샵은 수많은 아티스트의 음원 제작 및 보유에 투자해오고 있으며, 성균관대, 조선대,계원예대, 한국영상대, ㈜반려동물, 구띠갤러리 등 다양한 기관들과의 예술문화 콘텐츠 사업 협력 체을 체결했습니다. 최근엔 호남 최대의 국제아트페어인 아트:광주:23에 참여 및 후원하는가 하면 성균관대에서 개최된 융합 컨퍼런스인 IBC 2023를 주최하여 진행한 바 있습니다. 아이피샵은 내달 11월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 콘텐츠 및 첨단기술 관련 융복합행사인 디지털미디어테크쇼(DMTS)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한편, 아이피샵은 오는 4분기에 ‘북(BOOK) 채널’ 신규 오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쇄 출판을 전문으로 하는 아이피샵 플랫폼을 통해 창작자는 더 나은 환경에서 도서를 제작하고 투자받아 작품 활동에 전념할 수 있게 하고, 도서 출판 판매에 따른 수익을 구매자와 공동으로 분배 받게 함으로써, 출판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입니다. 아이피샵은 새로운 산업이 도래하고 성장하면서 그간 소외되었던 출판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김영진 사진
김영진 기자  jean@wisdot.co.kr
 

댓글 0

관련 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Best 댓글

1

동물이 피를 다 흘려서 죽을 때가지 놔두고 죽으면 그것으로 음식을 만들도록 규정한 것이 할랄입니다. 그런나 그것은 동물 학살이며 인간 학살을 위한 연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잔인함 그 자체입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2

절대 반대합니다

3

저는 우리 아이 가정에서 더 많은 시간 같이 보내고 싶어요 12시간이상 돌봄 주6일 돌봄이 아니라 회사의 조기퇴근과 주4일 근무 등의 시스템 개선을 부탁드려요

4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5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6

절대 반대합니다

7

할랄도축 너무 잔인하여 절대반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