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샵, 180만 회원의 사색의향기문화원과 MOU 체결
▷ 출판 및 음원 등 예술문화 산업의 활성화, 독서 문화 프로그램 상호 공유·홍보 등 업무협력 체계 구축
아이피샵, 사색의향기문화원과 출판·음원 등 예술문화 관련 MOU 체결 (출처 = 아이피샵)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13일, 지식재산(IP) 거래 플랫폼 운영사인 주식회사 아이피샵(대표 이효성)은 사색의향기문화원(이사장 이영준)과 출판·음원 등 예술문화 산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출판 및 음원 등 예술문화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함께 공유·홍보하며, 독서 운동 확장 및 증진, 출판 관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사색의향기문화원은 ‘행복한문화나눔터’라는 모토로 마음에 감동을 주는 좋은 글과 컨텐츠로 소통의 장을 선사하는 180만 회원들의 문화 나눔 공동체입니다. 좋은 글귀을 엄선하여 회원에게 메일을 송부하는 사업인 향기메일을 토대로 무료로 도서를 증정하는 좋은책이벤트, 문학 및 미술작가 등의 인터뷰 기사를 볼 수 있는 작가탐방, 월 1회 문인과 함께 떠나는 문학기행, 행복한 도보여행, 향기산우회 등 문학인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아아피샵은 음악, 아트, 웹툰, 책, 게임 등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지식재산권(IP)을 종합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운영사입니다. 아이피샵은 수많은 아티스트의 음원 제작 및 보유에 투자해오고 있으며, 성균관대, 조선대,계원예대, 한국영상대, ㈜반려동물, 구띠갤러리 등 다양한 기관들과의 예술문화 콘텐츠 사업 협력 체을 체결했습니다. 최근엔 호남 최대의 국제아트페어인 아트:광주:23에 참여 및 후원하는가 하면 성균관대에서 개최된 융합 컨퍼런스인 IBC 2023를 주최하여 진행한 바 있습니다. 아이피샵은 내달 11월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 콘텐츠 및 첨단기술 관련 융복합행사인 디지털미디어테크쇼(DMTS)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한편, 아이피샵은 오는 4분기에 ‘북(BOOK) 채널’ 신규 오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쇄 출판을 전문으로 하는 아이피샵 플랫폼을 통해 창작자는 더 나은 환경에서 도서를 제작하고 투자받아 작품 활동에 전념할 수 있게 하고, 도서 출판 판매에 따른 수익을 구매자와 공동으로 분배 받게 함으로써, 출판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입니다. 아이피샵은 새로운 산업이 도래하고 성장하면서 그간 소외되었던 출판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류으뜸기자님,우리 피해자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기피해는 단순한 경제적 손실을 넘어 가정 붕괴,극단적 선택,사회불신 확대로 이어지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고, 현행 법체계로는 이 거대한 범죄구조를 제때 막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직사기특별법은 피해자 구조와 재발 방지를 위해 반드시 제정되어야 합니다!
2한국사기 예방 국민회 웅원 합니다 화이팅
3기자님 직접 발품팔아가며 취재해 써주신 기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조직사기 특별법은 반듯시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빠른시일내에 통과하길 원 합니다
5피해자들은 결코 약해서 속은것이 아닙니다. 거대한 조직의 치밀한 덫 앞에서.국민의 안전망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 틈을 통해 쓰러러진겁니다. 조직사기특별법 반드시 하루빨리 제정해야 합니다!!!
6판사님들의 엄중한 선고를 사기꾼들에게 내려주십시요
7사기는 살인이나 마찬가지이고 다단계살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