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민주당, "이번 정상회의는 오염수 저지의 마지막 기회"…"깊은 유감"

▷더불어민주당, “이번 한미일 정상회의는 일본 오염수 방류 저지를 위한 마지막 기회”
▷일본 정부, 오는 22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시기 최종 결정

입력 : 2023.08.21 15:35 수정 : 2024.06.11 10:44
민주당, "이번 정상회의는 오염수 저지의 마지막 기회"…"깊은 유감" (출처=더불어민주당 정당 홈페이지)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18일 한미일 정상회담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일본 정부에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지 않았다며 실망감을 나타났습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이날(21)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한미일 정상회의는 일본의 오염수 방류를 막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였다안타깝게도 윤 대통령은 국민의 지속된 명령을 끝내 불응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 대표는 “(윤 대통령은) 오히려 IAEA 점검 결과를 신뢰한다며 일본의 손을 들어줬다우리 국민 다수가 IAEA 보고서에 동의하지 않고 있다. 윤 대통령은 대체 어느 나라 국민을 대표하고 있는 것이냐고 반문했습니다.

 

이어 기시다 총리가 내일 각료회의(국무회의)에서 오염수 방류 시점을 8월 말로 결정할 것이라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우리 국민과 일본 국민, 주변국의 우려에도 모르쇠로 일관하는 일본 정부를 강력히 규탄한다민주당은 우리의 바다와 주권,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서 끝까지 오염수 방류 저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 국방부가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한 것에 대해서는 명백한 주권 침해에도 항의조차 못하는 윤 대통령에게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했습니다.

 

이 대표는 영토 수호는 헌법이 부여한 대통령의 책무라며 이번 회담에서 윤 대통령은 미국 대통령에게 동해는 동해다, 일본해가 아니다라고 강력히 문제 제기를 했어야 마땅하다고 꼬집었습니다.

 

그는 이어 이제 미국은 일본해가 공식입장이라고 한다. 참으로 기가 차는 일이다라고 밝히면서 미 국방부에 동해는 동해이고 일본해가 아니다. 더 늦지 않게 동해로 바로잡길 거듭 촉구한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JTBC의 보도에 따르면 미 국방부는 앞으로 동해를 어떻게 칭할 것인가에 대한 문의에 “’일본해가 공식 표기가 맞다“’일본해라고 쓰는 건 미 국방부 뿐 아니라 미국 정부 기관들의 정책이라고 답한 바 있습니다.

 

한편 일본 정부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초읽기에 들어간 모양새입니다.

 

요미우리 신문에 따르면 이날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전국어업협동조합연합회의 사카모토 마사노부 회장과 만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한 일본 정부의 대책을 설명하고 이해를 구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요미우리 신문은 오염수 방류 시기에 대해 8월 말이 유력하다며, 오는 22일 각료회의에서 최종 결정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전장연 은 사라져야 합니다 장애인 중 에서도 불쌍한 중증발달장애인 의 보금자리를 공격하여 배 를 불리려하는 일에 혈안 이 되었습니다. 같은 시대에 대한민국 사람으로 산다는게 창피하고 괴롭습다. 당신들은 그곳에서 정의(?)롭게 사시기바랍니다. 제발 귀국 하지 마세요!!!

2

서울시가 자립정책 이념에 따라 2021년 폐쇄된 김포시 거주시설 ‘향000’에서 자립한 중증장애인 55명을 추적 조사했는데, 6명이 퇴소 후 3년 안에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자립한 장애인 10.9%가 사망에 이른 통계였다고 하면서, 4명은 다른 시설에 입소했고, 7명은 가족과 함께 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했다. 38명은 서울시 지원 주택에서 ‘자립’하고 있는데 이 중 의사소통이 가능한 사람은 9명뿐이었다고. 다른 9명은 고갯짓이나 ‘네’ ‘아니오’ 정도의 말만 가능했고, 20명은 의사소통이 아예 불가능한 분들이었다. 장애인 자립은 죽음이다.

3

un 은 장애인들의 자립은 지제장애인, 정신장애인으로 제한한다고 했다. 전장연은 지체장애인이다. 최보윤, 김예지. 서미화 의원은 장애에는 여러유형이 있고, 자립할 수 잇는 장애인이 있고, 자립할 수 없는 장애인ㅇ이 있다는 것을 먼저 공부하라!!

4

중증발달장애인을 죽음으로 내모는 약덕법을 철회하라

5

증증장애인시설을 존치하고 확대하라 지금도 집에서 고통받고 있는가족들 구하라 차립할대상은 자립하고 증증은 시설에서 사랑받고 케어해주는 일은 당연 하고 복지국가 로 가는길이다 탈시설 철회하라

6

증증발달장애인 시설을 업애려면 전국 병원 용양원 을 업애버려라 자폐 발달 정산지제 증증도 환자도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환자다 탈시설을외치는 자들은 우리 증증아이들을 죽이러 하는가 시설에서 잘사는것도인권이고 평등 사랑이다 탈시설화 철회 하라 시설 존치 신규 시설 늘여야 한다

7

전장연 을 해체하고 박경석을구속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