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 한국의 형님?... "한국이 일본의 '조상뻘'"
▷ 日 에토 의원, "한일 관계는 대등하지 않다. 일본이 형님뻘"
▷ 韓 서경덕 교수,"문화의 흐름은 한반도에서 일본으로, 한국이 일본의 '조상뻘'"

#일본이 한국을 리드해야 한다?
에토 세이시로 일본 자민당 의원 曰 "한국은 어떤 의미에서는 형제국이다. 확실히 말하면 일본이 형님뻘"
지난 5일, 세이시로 일본 자민당 의원은 "일본은 과거에 한국을 식민지로 한 적이 있었다. 그것을 생각하면 일본은 한국에 어떤 의미에서는 형과 같은 것이 있다"고 발언했습니다.
그는 전 중의원(하원) 부의장을 지냈을 정도로 고위급 인사로, "한일 관계는 대등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일본이 항상 지도적인 입장에 당연히 서야 한다"고 전했죠.
한일관계에서 일본을 ‘형님’으로, 한국을 ‘아우’로 비유한 에토 의원의 발언에 대해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쏟아졌습니다.
윤호중 한일의원연맹 간사장은 "대단히 유감스러운 발언을 하셨다"며,
"합동간사회의를 하면서도 ‘김대중-오부치 정신’에 따라 역사 인식에 후퇴가 있어서는 안 된다고 (일본 측에) 말씀을 드렸는데 아베 신조 전 총리와 가까웠던 원로 의원이 그런 인식을 보여준 것은 유감스럽다"고 전했는데요.
#서경덕 교수, "일본의 개념없는 정치인의 발언"
우리나라 문화 지킴이로 앞장서고 있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도 에토 의원의 발언을 전면적으로 반박했습니다.
그는 "이 의원에 말대로라면 예로부터 문화의흐름이 한반도에서 일본으로 전해졌다는 사실은 모르는 사람이 없기에 한국은 일본의 ‘조상뻘’이 된다"고 SNS를 통해 이야기했습니다.
한반도에서 일본으로 문화가 전파되었기 때문에, 애초에 일본은 한국의 ‘형님’이 될 수 없다는 뜻입니다.
그러면서, "(에토 의원의 발언은) 한국의 문화콘텐츠가 전 세계를 강타하고, 세계인들이 한국을 더 많이 주목하니, 큰 위기감에서 나오는 일종의 ‘발로 현상’일 뿐"이라며,
"아무쪼록 우리는 이런 일본의 개념없는 정치인과는 달리 좀 더 성숙한 모습으로 일본의 역사왜곡에 당당히 맞서야만 할 것"이라고 신랄하게 비판했습니다.

이러한 서 교수의 행동은 일본에 많은 안티팬을 양성했습니다. 최근 서 교수는 전범기로 꼽히는 욱일기를 퇴치하기 위한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데, 이를 본 일본의 극우 네티즌들이 서 교수와 딸의 얼굴을 욱일기에 악의적으로 합성했습니다.
서 교수는 "이건 사람이 할 짓이 아니다"라며, "이런 공격을 퍼붓는다고 욱일기가 정당화되지 않는다"고 말했는데요.
그는 "(악의적인 합성은) 전투력만 더 상승할 따름이며, 2030년까지 전 세계에 남아 있는 욱일기 문양을 전부 다 없애기 위해 힘을 모으자"며 올바른 역사 인식을 고취하겠다는 의지를 다졌습니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회사의 만행을 신속한기사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깡패대유 고의상폐하려고...
2기사 올려주신 기자님 감사합니다
3아 진짜 한탄 스럽네요.2025년 현 시대에 이런일이 있다니.
4용역들 깔아놓고 험악한분위기 조성하고 말도 안되는 이유로 주주들을 바닥에 앉혀놓고 못들어가게 막다니요... 이게 지금시대가 맞나요? 어처구니없고 화가나네요...
5용역을 쓰고 못들어오게한다? 비상식적인 일의 연속이네요. 이번 주총 안건은 모두 무효하고 관계자는 처벌 받아야합니다 이럴꺼면 주주총회를 왜 합니까? 못둘어오게하고 그냥 가결하면 끝인데?
6와~~이런 개***회사가 코스닥에 상장 했다니..ㅠ 힘으로 밀어 부치며 불법과 사기로 회사 재무도 건전한 회사가 고의로 상폐시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액주주들 몫!!!ㅠㅠ
7믿지못할 일이 눈앞에서 벌어졌네요. .도대체 주주총회에 왜 주주가 입장이 안되는거죠? 말만 주주총회 입니까!! 이 어처구니없는 사실들이 널리 알려져야겠어요.피같은돈 그냥 지들맘대로 없애려 하다니 대유경영진은 전원 사퇴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