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물에 흠뻑, 코로나19에도 흠뻑?

▷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약 100일 만에 다시 10만 명 돌파
▷ 물로 흠뻑 젖는 '흠뻑쇼', 코로나19 확산의 원인?

입력 : 2022.07.27 10:30 수정 : 2022.09.02 15:58
물에 흠뻑, 코로나19에도 흠뻑?
 

#흠뻑쇼 간 내 친구들, 하나도 빠짐없이 코로나19 양성 떴다...?

 

7월 26일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00,285명, 약 100일 만에 다시 10만 명을 넘겼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향후 2~3주 정도는 계속 증가세가 이어질 것"이라며, 국민들이 자율적으로 방역에 참여해줄 것을 강조했죠.

 

이렇게 확진자가 급증하는 원인으로 뜻밖에도 ‘흠뻑쇼’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흠뻑쇼’는 가수 싸이가 여름에 전국을 돌면서 진행하는 큰 규모의 콘서트로, 약 300톤가량의 물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가수든 관객이든 물로 ‘흠뻑’ 젖죠. 

 

이 ‘흠뻑쇼’에 참석한 관객들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퍼지고 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트위터를 비롯한 SNS에서 이 내용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출처: 트위터)

 

 

“내 주변에 흠뻑쇼 갔던 애들 중에 그동안 코로나 안걸렸던 애들 싹 다 코로나 걸림”

 

“흠뻑쇼 간 내 친구들 하나도 빠짐없이 코로나 양성 떴다…”

 

현 방역지침에 따르면, 야외공연장에선 의무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마스크가 물에 젖으면 효과가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세균 번식 등의 위험이 높아지는 것이죠.

 

게다가, 열기가 뜨거운 콘서트 장에서 관객들이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고 있었는지에 대해서도 의문이 남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방역 당국은 지난 6월에 물을 뿌리는 축제나 행사를 자제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만, ​주최측은 모든 관객에게 방수마스크 1장과 KF94 마스크 3장을 제공하겠다며 공연을 예정대로 진행했습니다.

 

결국, ‘흠뻑쇼’ 참석자들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번지고 있다는 주장이 대두하자, 방역당국이 본격적인 조사에 나섭니다. 

 

박영준 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학조사팀장은 27일 열린 브리핑에서 "(물을 뿌리는 형태의 대규모 공연 이후 확진 사례)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고, 세부조사를 하고 있다"며, "현재 어떤 행위가 위험요인이 될지에 대해 조사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김영진 사진
김영진 기자  jean@wisdot.co.kr
 

댓글 0

관련 기사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Best 댓글

1

전장연 은 사라져야 합니다 장애인 중 에서도 불쌍한 중증발달장애인 의 보금자리를 공격하여 배 를 불리려하는 일에 혈안 이 되었습니다. 같은 시대에 대한민국 사람으로 산다는게 창피하고 괴롭습다. 당신들은 그곳에서 정의(?)롭게 사시기바랍니다. 제발 귀국 하지 마세요!!!

2

서울시가 자립정책 이념에 따라 2021년 폐쇄된 김포시 거주시설 ‘향000’에서 자립한 중증장애인 55명을 추적 조사했는데, 6명이 퇴소 후 3년 안에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자립한 장애인 10.9%가 사망에 이른 통계였다고 하면서, 4명은 다른 시설에 입소했고, 7명은 가족과 함께 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했다. 38명은 서울시 지원 주택에서 ‘자립’하고 있는데 이 중 의사소통이 가능한 사람은 9명뿐이었다고. 다른 9명은 고갯짓이나 ‘네’ ‘아니오’ 정도의 말만 가능했고, 20명은 의사소통이 아예 불가능한 분들이었다. 장애인 자립은 죽음이다.

3

un 은 장애인들의 자립은 지제장애인, 정신장애인으로 제한한다고 했다. 전장연은 지체장애인이다. 최보윤, 김예지. 서미화 의원은 장애에는 여러유형이 있고, 자립할 수 잇는 장애인이 있고, 자립할 수 없는 장애인ㅇ이 있다는 것을 먼저 공부하라!!

4

중증발달장애인을 죽음으로 내모는 약덕법을 철회하라

5

증증장애인시설을 존치하고 확대하라 지금도 집에서 고통받고 있는가족들 구하라 차립할대상은 자립하고 증증은 시설에서 사랑받고 케어해주는 일은 당연 하고 복지국가 로 가는길이다 탈시설 철회하라

6

증증발달장애인 시설을 업애려면 전국 병원 용양원 을 업애버려라 자폐 발달 정산지제 증증도 환자도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환자다 탈시설을외치는 자들은 우리 증증아이들을 죽이러 하는가 시설에서 잘사는것도인권이고 평등 사랑이다 탈시설화 철회 하라 시설 존치 신규 시설 늘여야 한다

7

전장연 을 해체하고 박경석을구속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