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위고라는 첨예한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참여자들의 토론 내용은 기사에 반영됩니다. 건전한 토론을 위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위고라] 성인 축제 금지법, 찬성 vs 반대

찬성 100.00%

토론기간 : 2024.04.04 ~ 2024.04.12

 

[위고라] 성인 축제 금지법, 찬성 vs 반대 (출처=페이스북 한국성인콘텐츠협회(좌)/위즈경제(우))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최근 수원시에서 일본 AV 배우가 참석하는 성인 축제(2024 K-XF The Fashion)가 열린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여성∙시민단체를 중심으로 성매매 문화를 조장하는 행사 저지를 위한 법안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K-XF는 성인용품 업체 체험부스와 국내ㆍ일본 성인영화 배우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성인 엑스포로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수원메쎄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성인 축제 개최 소식에 지역사회의 반발이 커지면서 수원메쎄는 주최 측에 계약 해지를 통보했고 개최가 무산됐습니다

 

여성시민단체는 K-XF 행사에 대해 여성폭력을 조장하는 행사라며, K-XF 행사 중단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지난 3‘2024 K-XF 저지 비상대책회의는 기자회견을 열고 “(K-XF)자유로운 성문화란 이름 하에 여성을 매개로 이윤을 추구하고 성적 판타지라는 이름으로 성폭력 문화를 생산, 확대하고 있다라며여성의 성상품화, 성착취를 조장하는 모든 행위를 당장 중단하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와 지자체에 여성폭력을 조장하는 모든 행사를 방지할 수 있는 법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고은채 수원여성의전화 상임대표는 정부와 지자체는 여성폭력을 조장하는 그 어떠한 행위도 막아내야 할 책임이 있다면서 “(K-XF 같은) 여성폭력을 조장하는 모든 행사를 저지할 수 있는 법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K-XF 행사를 주최한 이희태 플레이조커 대표는 여성단체들의 주장과 달리 K-XF는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 행사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3일 이 대표는 한국성인콘텐츠협회 블로그를 통해 “K-XF는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공연패션쇼∙전시회로서 성매매나 성폭력에 해당하지 않는다. 지난해 12월 경기 광명 IVEX 스튜디오에서도 합법적으로 열렸는데, 같은 콘셉트의 행사가 작년에는 합법이고 올해는 불법이라는 주장은 어불성설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수원메쎄에 취소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것임과 동시에 3일부터 국토대장정을 진행하며 아프리카와 유튜브 생방송으로 수원시의 행정이 부당함을 알림과 동시에 일부 여성단체 주장의 부당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처럼 K-XF를 두고 논란이 한창인 가운데, 향후 K-XF와 유사한 성인 축제를 방지하는 이른바 성인 축제 금지법제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찬성: 성매매 문화를 조장하는 모든 행사를 막아야 한다

반대: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축제를 법안으로 막는 것은 과도한 조치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3

 

Best 댓글

1

동물이 피를 다 흘려서 죽을 때가지 놔두고 죽으면 그것으로 음식을 만들도록 규정한 것이 할랄입니다. 그런나 그것은 동물 학살이며 인간 학살을 위한 연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잔인함 그 자체입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2

절대 반대합니다

3

저는 우리 아이 가정에서 더 많은 시간 같이 보내고 싶어요 12시간이상 돌봄 주6일 돌봄이 아니라 회사의 조기퇴근과 주4일 근무 등의 시스템 개선을 부탁드려요

4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5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6

절대 반대합니다

7

할랄도축 너무 잔인하여 절대반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