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코레일 10일부터 설 연휴 ‘KTX 특가상품’ 판매, 부정거래 포착 시엔 엄벌

입력 : 2023.01.06 16:48 수정 : 2023.01.06 16:48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은 설 연휴 기간에 KTX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가상품을 오는 10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연휴 기간 여유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일부 열차 좌석을 할인해 판매하는 상품으로 할인율은 열차별로 40%60%입니다.

 

설날을 제외하고 오는 20~21, 23~24일 총 4일간 운행하는 역귀성 방면 등 733개 열차가 대상입니다.

 

특가상품은 10일 오전 10시부터 19일까지 비대면 온라인으로 선착순 판매하며, 최저운임구간은 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밖에도 4명이 함께 KTX99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넷이서 99천원상품도 판매합니다.강릉선과 중앙선 KTX41세트를 49000원에 판매합니다.

 

특가상품은 회원 대상의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코레일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에서 1인당 1회 최대 4(4인 묶음 상품은 1세트), 28(4인 묶음 상품은 2세트)까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편, 코레일은 다가오는 설 명철 승차권에 대한 불법 거래를 집중 단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코레일 관계자는 6명절 기간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주요 온라인 사이트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부정 판매에 강력히 대응해 설날 고객들의 편안한 고향 방문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지난해 추석에는 코레일 회원 4명이 매크로를 이용해 승차권을 부당 확보해 강제 탈퇴된 바 있습니다.

 

강제 탈퇴된 회원은 3년 이후에 재가입을 요청할 수 있고, 재가입 요청을 한다해도 심의를 통해 승인을 받아야 코레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레일은 지난 2020년부터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접속 내역과 대량 구매 후 반환 등 비정상적 구매 이력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코레일은 주요 온라인 중고 거래 사이트와 협력해 웃돈을 주는 승차권을 거래 금지 품목으로 지정했습니다. 부당 승차권을 거래할 시 즉시 삭제 및 이용을 제한하고, 사안에 따라 경찰 수사를 의뢰하는 등 강력한 대응에 나설 방침입니다.

 

승차권 불법 거래 정황 제보자나 의심 신고자에게는 열차 할인쿠폰 등을 지급할 계획이며, 암표 신고 전용 이메일(korailchaser@korail.com)을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동물이 피를 다 흘려서 죽을 때가지 놔두고 죽으면 그것으로 음식을 만들도록 규정한 것이 할랄입니다. 그런나 그것은 동물 학살이며 인간 학살을 위한 연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잔인함 그 자체입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2

절대 반대합니다

3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4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5

다양성의 가치가 존중되는 2024년에 구시대적인 교육청 인사들의 인식이 아쉬울 뿐입니다. 저런 인식을 가진 사람들이 교육정책을 추진하며, 자의적 해석으로 유아교육, 유아특수교육을 퇴보시키고 있습니다

6

절대 반대합니다

7

할랄도축 너무 잔인하여 절대반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