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두바이 초콜릿 품절대란에...웃돈 얹은 '되팔이' 기승

입력 : 2024.07.09 16:50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최근 두바이 초콜릿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CU 등 편의점에서 내놓은 비슷한 제품이 품절대란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중고거래 사이트에선 웃돈까지 붙여 판매하는 행위가 이어지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지난 8일 한 유튜브 채널 '홍사운드(HONG SOUND)'에는 '두바이 초콜릿 구하다가 소름 돋은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유튜버는 "편의점 애플리케이션에 두바이 초콜릿이 8개가 있는 편의점을 방문했는데, 알바생이 제고가 없다고 말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후 유튜버는 주변 편의점을 2시간 가량 돌아다니면서 두바이 초콜릿을 찾았지만, 구매할 수 없어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정가보다 높은 금액으로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거래를 위해 판매자를 만나러 간 장소가 이전에 방문했던 편의점 근처였고, 심지어 해당 편의점 알바생이 두바이 초콜릿을 가지고 나왔다"라며 "그래서 (두바이 초콜릿을) 구하기 어렵다"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여러 중고거래 플랫폼에서는 두바이 초콜릿을 정가보다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U가 판매하는 두바이 초콜릿의 정가는 4000원이지만 중고거래 플랫폼에서는 이보다 비싼 6000원, 7000원 등의 가격으로 판매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한편 유통 업계에서 최초로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을 선보인 CU는 초도 물량 20만개가 하루 만에 모두 팔려나갔다고 밝혔습니다.

 

두바이 초콜릿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위치한 '픽스 디저트 쇼콜라티에(FiX Dessert Chocolatier)'라는 업체의 제품으로 초콜릿에 피스타치오와 튀르키예산 카다이프 스프레드를 넣은 제품입니다.

 

두바이 초콜릿이 유명세를 탄 건 작년 말부터입니다.

 

아랍에미리트의 유명 인플루언서인 마리아 베하라가 SNS에 초콜릿을 먹는 영상을 올리며 전세계적으로 입소문이 퍼졌습니다.

 

이에 국내에서도 두바이 초콜릿을 맛보고 싶어하는 소비자가 늘어나자 CU는 현지 수입 대신 국내 중소기업과 협업해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을 출시했습니다.

 

CU는 "두바이 초콜릿은 일주일에 두 번, 수요일과 토요일 점포에 입고된다"라며 "현재 생산량이 발주와 판매량을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수요가 폴발해 제조 공장을 밤새 가동 중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CU는 이달 중 카다이프를 활용한 새로운 콘셉트의 신제품도 추가로 개발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동물이 피를 다 흘려서 죽을 때가지 놔두고 죽으면 그것으로 음식을 만들도록 규정한 것이 할랄입니다. 그런나 그것은 동물 학살이며 인간 학살을 위한 연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잔인함 그 자체입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2

절대 반대합니다

3

저는 우리 아이 가정에서 더 많은 시간 같이 보내고 싶어요 12시간이상 돌봄 주6일 돌봄이 아니라 회사의 조기퇴근과 주4일 근무 등의 시스템 개선을 부탁드려요

4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5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6

절대 반대합니다

7

할랄도축 너무 잔인하여 절대반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