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소상공인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국회 ‘소상공인미래전략포럼’ 출범

▷정청래 “소상공인과의 신뢰 관계 중요, 분기별로 만나겠다“
▷1일 국회 소상공인 발대식 개최

입력 : 2025.10.02 09:01 수정 : 2025.10.02 09:05
“소상공인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국회 ‘소상공인미래전략포럼’ 출범 1일 국회의원회관 소상공인미래전략포럼 발대식에서 축사를 하는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위즈경제)
 

[위즈경제] 전희수 기자 = 지난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소상공인의 경제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소상공인미래전략포럼' 발대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해 서영교·오세희 국회의원과 전국 소상공인 업종단체장들이 참석했다. 


소상공인미래전략포럼은 소상공인의 경제적 안정과 권익 증진을 위해 현장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입법 제도 개선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축사를 맡은 정청래 대표는 "대한민국의 경제는 우리 중소상공인이 실제로 떠받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소상공인이 안심하고 사업할 수 있도록 보살피는 것이 국가의 중요한 책무 중 하나”라고 밝혔다.

정 대표는 또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주가 지수가 3,200선을 넘어 3,500선으로 향하고 있다”며 “국가안정과 민주주의 회복에 대한 기대가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는 뜻을 가진 ‘무신불립(無信不立)’을 언급하며  “신뢰가 없으면 경제도 발전할 수 없다”"더불어민주당은 경제 발전을 위해 소상공인, 국민과의 신뢰를 더욱 돈독히 쌓고, 소상공인을 분기별로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돕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체 고용 인원의 81%를 차지하는 소상공인이 건강해야 대한민국 국민도 건강해질 수 있다”“당 대표로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영교 국회의원은 “소상공인은 손님이 오늘 오지 않으면 내일은 올까 기다리고, 아르바이트생과 함께  일하고 싶지만 장사가 안되면 내보내야 할지 고민되고, 또 하루 쉬면 손님이 줄어들까 걱정되는 마음 아픈 삶을 살아왔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심전심의 마음으로  ‘소상공인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각오로 소통하겠다”고 강조했다.

오세희 전국소상공인위원회 위원장 겸 국회의원은 "소상공인들은 치열한 경쟁과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도 삶의 터전을 지켜왔다”“앞으로 10년 뒤, 인구 급감으로 인한 상권 붕괴, 로봇과 AI의 보편화, 온라인 시장의 확산으로 소상공인은 더 큰 변화를 마주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 의원은 “소상공인의 생존을 위해 소상공인미래전략포럼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연구하겠다”고 덧붙였다.

정경재 소상공인미래전략포럼 회장 겸 사단법인 대한숙박업중앙회 회장은 “소상공인미래정책포럼은 소상공인의 연대와 협력, 경영혁신 촉진을 통해 소상공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함께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왼쪽부터 정경재 소상공인미래전략포럼 회장, 서영교·오세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선심 사단법인 대한미용사회중앙회 회장 (사진=위즈경제)

 


 
전희수 사진
전희수 기자  heesoo5122@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누가 소액주주와의 연대와 경제정의 실현, 주주보호를 참칭하며 주주들 뒷통수를 친 건지 , 코아스는 대답해야 한다. 누가봐도 말도 안되는 궤변을 늘어놓으며 결국 회사 인수에도 실패, 그러고도 무슨 낯짝으로 이화피해주주보호와 연대를 외치는 건지, 정리매매 때 싼값에 주식사서 한탕해먹으려던 뻔한 수작, 뻔한 민낯 ..

2

코아스같은 기업이 한국땅에 존재하는 한 이화연대 주주같은 피해자는 계속 양산될것이다. 만약 이재명정부의 고위직에 계신분이 이화주주연대의 이 피끓는 절규들을 읽으신다면 특별법에의거해서 철저한 조사와 시장교란행위에대해 엄벌을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3

이화그룹주식으로 가슴에 피멍이든 우리주주연대를 우습게 보지 말아라 2년6개월동안 수많은 날들을 이주식 살리고자 밤잠을 설쳐가며 고민했고 실날같은 거래재개를 위해 한국거래소 국회 여의도에서 목이터져라 외쳐댔던 우리의 지난날들을 기억이나 하는가 ᆢ진정 우리들의 눈물의밥을 짐작이나 하겠느냐 같이 주주운동을하다 암으로 죽어가며 언니 거래재개 못보고 갈것같애 하던 동생이 생각난다 많은 주주연대 사람들의 고통과 땀과 인내로 견뎌온 주주연대를 최대치로 대우하고 인정하고 보상해줄 각오하고 코아스는 연대와 협상에 임하라

4

28만 주주의 피해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정리매매 속 지분 매입은 주주 보호가 아닌 사익 추구일 뿐입니다. 진정한 책임은 회피하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야 합니다. 주주를 위한 투명한 협의와 사과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5

것도 좋은 잉시지라고 봅니다 코아스는 진정한 기업이라면 이제라도 주주연대와 협협의에 나서야 합니다 그래야 기업도 살고 주주들은 좋고요

6

코아스 당신들이 만들어 놓은 결과물들 너의가 고스란이 거두어갈것이다 이화그룹3사는 이 본질의 책임을 통감하고 이화주주연대와의 진정어린 사과와 협의를 최션을 다하여 임해주길 바란다

7

코아스는 이화그룹 싸게 먹을려다 오히려 당하게 생겼으니 소액주주와 소통을 한다.처음부터 소통을 하지 죽게 생겼으니 이제와 무슨말을 합니까. 계획도 없으면서 그냥 싼게 무조건 좋은게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