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여름방학 관공서 알바 한눈에… 알바몬, ‘관공서 알바 채용관’ 오픈

▷전국 공공기관 단기 알바 정보 제공…6월 말까지 수시 업데이트
▷서울·경기·지방 관공서 알바 다수 모집…AI 맞춤 추천 기능도 운영

입력 : 2025.05.28 13:24 수정 : 2025.05.28 13:25
여름방학 관공서 알바 한눈에… 알바몬, ‘관공서 알바 채용관’ 오픈 알바몬이 전국 관공서 단기 아르바이트 정보를 모은 ‘관공서 알바 채용관’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이미지=알바몬)
 

[위즈경제] 김영진 기자 = 알바몬이 여름방학을 맞아 전국 관공서 단기 아르바이트 정보를 모은 ‘관공서 알바 채용관’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관공서 아르바이트는 행정 실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 대학생과 2030 청년층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일자리다.

 

알바몬 ‘관공서 알바 채용관’은 여름방학 단기 아르바이트를 찾는 이들을 위해 전국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알바 공고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지역, 접수기간, 발표일 등의 조건을 설정해 검색이 가능하며, 공고별 세부 조건과 지원 경로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빠르고 정확한 구직이 가능하다.

 

알바몬 측은 “서울, 경기, 경남, 충북 등 주요 지자체들이 이미 채용 공고를 시작한 만큼 청년층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취업 전 행정 및 사무 실무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인 만큼 알바몬을 통해 구직에 성공하고 알찬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알바몬은 인기 단기일자리 정보를 모은 ▲인기 급상승 알바 채용관을 비롯해 ▲브랜드 알바 ▲급구 알바 ▲재택 알바 등 다양한 테마별 채용 정보를 제공 중이다. 또, 구직자의 프로필과 지원 이력을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맞춤 일자리를 추천하는 ▲AI 추천알바 채용관도 운영하고 있다.


 
김영진 사진
김영진 기자  jean@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댓글 0

Best 댓글

1

선택권을 줘야합니다 공산당도 아니고 일방적으로 밀어부치는 섣부른 정책 다시 검토해야합니다.

2

탈시설 지원법은 악법이며 폐기 되어야만 합니다. 부모회는 자립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무조건적 탈시설 보다는 자립을 원하면 자립 지원을 해주고 시설을 원하면 입소 지원을 해달라는 것입니다.

3

탈시설은 자립의 유일한 길이 아닙니다. 중증장애인에게는 선택권과 안전한 돌봄이 먼저 보장돼야 합니다. 정부는 현실에 맞는 복지 다양성을 마련해야 합니다.

4

다양한 삶의 방식 앞에 놓이는 단일 선택은 폭력입니다. 각자의 삶에 맞는 환경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5

탈시설 지원법은 중증장애인들을 사지로 내모는 악법이다. 다양한 시설과 시설의 처우개선은 뒤로 한체 시설에 있는 장애인들은 생존권까지 무시한 폐쇄에만 목적을 둔 이권사업으로써 탈시설 지원법은 폐기 시켜야 합니다.

6

어디에 사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사는냐가 토론의 장이되야한다는 말씀 공감하며 중증발달장애인의 또다른 자립주택의 허상을 깨닫고 안전한 거주시설에서 자립적인 생활을 추구하여 인간다운 존엄을 유지할수있도록 거주시설어 선진화에 힘을 쏟을때라 생각합니다 충분한 돌봄이 가능하도록 돌봄인력충원과 시설선진화에 국가에서는 충분한 제도적 뒷받침을 해야합니다

7

탈시설 정책을 시작한 복지 선진국에서의 주요 대상자는 정신장애인과 지체장애인이다. 거주시설은 중증장애인들이 부모사후 인권을 보장받으며 살아갈 제 2의집 장애인들의 마지막 보루다! 마땅리 존치되어야한다. 정부는 장애인들의 권리를 획일적인 자립정책으로 박탈하지말고 거주시설을 더더욱 늘리는 정책을 펼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