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AI 활용 고객 상담 가상대화 시스템 도입
▷FP에게 고객 맞춤형 세일즈 화법 제공
▷고객은 최적화 상품 추천 받을 수 있어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FP(보험설계사)가 고객 상담 훈련 AI(인공지능)로 컨설팅 준비를 할 수 있게 됐다.
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고객맞춤형 화법 생성과 가상대화 훈련이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름은 ‘AI 세일즈 트레이닝 솔루션(AI Sales Training Solution, 이하 AI STS)’이다.
한화생명 ‘AI STS’는 고객 맞춤형 화법을 생성한다. 가상대화로 실전처럼 상담 훈련도 가능하고 맞춤형 상품을 안내해 고객 만족도도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FP가 태플릿이나 휴대폰으로 AI STS를 실행하면 고객의 가입현황과 보장 내역을 분석해 보장 수준을 구분한다. 이 데이터는 고객 맞춤형 대화 소재로 활용된다.
고객 맞춤형 화법은 △최신뉴스 △보장분석결과 △상품별 특징 △클로징 등의 단계로 구성된다.
AI STS는 고객 맞춤형 화법을 구사하는 FP의 음성, 자세 등 학습 내용 전반을 분석한다.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개선하도록 피드백을 주는 프로세스도 존재한다.
신충호 한화생명 보험부문장은 "FP는 AI STS로 다양한 고객 니즈에 효과적으로 대응 가능하고 정보를 적시에 제공받아 상담∙판매 역량을 높일 수 있다"며 "고객은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 받아 만족스러운 계약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개인 투자자들의 보호는 생각 도 안하는 상법개정
2상법개정 꼭 이루어 져야 합니다ㅠㅠ
3잘모르겠어요
4회사의 만행을 신속한기사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깡패대유 고의상폐하려고...
5정말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하는 기사입니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을 당하는 소액주주가 없는 대한민국의 주식시장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6이정원 기자님, 거래정지된 대유 소액주주의 아픔에 대해 자세히 써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소액주주의 1인으로서 거래정지의 상실감과 고통을 공감하며, 멀쩡한 회사의 주식을 거래정지되게 만든 김우동과 그와 연관된 모든 경영진들이 책임을 통감하고 물러나서 대유의 주식이 다시 거래재개되길 빌겠습니다. 대유 소액주주분들 힘내십시요~
7기사 올려주신 기자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