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AI 활용 고객 상담 가상대화 시스템 도입
▷FP에게 고객 맞춤형 세일즈 화법 제공
▷고객은 최적화 상품 추천 받을 수 있어
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고객맞춤형 화법 생성과 가상대화 훈련이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한화생명
[위즈경제] 류으뜸 기자 =FP(보험설계사)가 고객 상담 훈련 AI(인공지능)로 컨설팅 준비를 할 수 있게 됐다.
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고객맞춤형 화법 생성과 가상대화 훈련이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름은 ‘AI 세일즈 트레이닝 솔루션(AI Sales Training Solution, 이하 AI STS)’이다.
한화생명 ‘AI STS’는 고객 맞춤형 화법을 생성한다. 가상대화로 실전처럼 상담 훈련도 가능하고 맞춤형 상품을 안내해 고객 만족도도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FP가 태플릿이나 휴대폰으로 AI STS를 실행하면 고객의 가입현황과 보장 내역을 분석해 보장 수준을 구분한다. 이 데이터는 고객 맞춤형 대화 소재로 활용된다.
고객 맞춤형 화법은 △최신뉴스 △보장분석결과 △상품별 특징 △클로징 등의 단계로 구성된다.
AI STS는 고객 맞춤형 화법을 구사하는 FP의 음성, 자세 등 학습 내용 전반을 분석한다.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개선하도록 피드백을 주는 프로세스도 존재한다.
신충호 한화생명 보험부문장은 "FP는 AI STS로 다양한 고객 니즈에 효과적으로 대응 가능하고 정보를 적시에 제공받아 상담∙판매 역량을 높일 수 있다"며 "고객은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 받아 만족스러운 계약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류으뜸기자님,우리 피해자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기피해는 단순한 경제적 손실을 넘어 가정 붕괴,극단적 선택,사회불신 확대로 이어지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고, 현행 법체계로는 이 거대한 범죄구조를 제때 막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직사기특별법은 피해자 구조와 재발 방지를 위해 반드시 제정되어야 합니다!
2한국사기 예방 국민회 웅원 합니다 화이팅
3기자님 직접 발품팔아가며 취재해 써주신 기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조직사기 특별법은 반듯시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빠른시일내에 통과하길 원 합니다
5피해자들은 결코 약해서 속은것이 아닙니다. 거대한 조직의 치밀한 덫 앞에서.국민의 안전망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 틈을 통해 쓰러러진겁니다. 조직사기특별법 반드시 하루빨리 제정해야 합니다!!!
6판사님들의 엄중한 선고를 사기꾼들에게 내려주십시요
7사기는 살인이나 마찬가지이고 다단계살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