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헌정 사상 최초 '내란수괴 혐의' 윤 대통령 체포
▷ 오전 10시 33분 체포영장 집행
▷ 윤 "공수처 수사 인정 못해"
윤석열 대통령을 압송하는 차량 행렬이 한남동 관저에서 과천 공수처로 항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위즈경제] 이필립 기자 = 내란·외환죄 피의자 윤석열 대통령이 체포됐다. 현직 대통령이 체포된 것은 헌정 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대통령실은 2분 48초 분량의 영상을 공개해 윤 대통령의 입장을 전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경찰로 구성된 공조수사본부(공조본)은 15일 "오전 10시 33분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을 집행했다"고 밝혔다.
체포된 윤석열 대통령은 대통령실을 통해 대국민 입장을 냈다. 윤 대통령은 영상에서 "불법이 자행됐고, 절차 진행이 강압적"이라며 "공수처의 수사를 인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유혈사태를 막기 위해 일단 공수처 출석에 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3일 위헌적 비상계엄을 선포한 윤 대통령은 비상계엄 해제 의결을 막기 위해 국회에 계엄군·경찰을 투입하고, 선거관리위원회 직원을 영장 없이 체포·구금하려는 등 헌법기관의 권능을 정지시켜 국헌 문란 목적의 폭동을 일으킨 내란 수괴 및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의를 받고 있다.
댓글 2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류으뜸기자님,우리 피해자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기피해는 단순한 경제적 손실을 넘어 가정 붕괴,극단적 선택,사회불신 확대로 이어지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고, 현행 법체계로는 이 거대한 범죄구조를 제때 막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직사기특별법은 피해자 구조와 재발 방지를 위해 반드시 제정되어야 합니다!
2한국사기 예방 국민회 웅원 합니다 화이팅
3기자님 직접 발품팔아가며 취재해 써주신 기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조직사기 특별법은 반듯시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빠른시일내에 통과하길 원 합니다
5피해자들은 결코 약해서 속은것이 아닙니다. 거대한 조직의 치밀한 덫 앞에서.국민의 안전망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 틈을 통해 쓰러러진겁니다. 조직사기특별법 반드시 하루빨리 제정해야 합니다!!!
6판사님들의 엄중한 선고를 사기꾼들에게 내려주십시요
7사기는 살인이나 마찬가지이고 다단계살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