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자연-퍼듀대, 미래 모빌리티 경쟁력 강화 위해 힘모아

▷한국자동차연구원, 美 퍼듀대와 손잡고 미래 모빌리티 경쟁력 강화 나서
▷한국자동차연구원, “美 퍼듀대와 협력으로 미래 모빌리티 경쟁력 강화할 것”

입력 : 2024.09.10 16:30
한자연-퍼듀대, 미래 모빌리티 경쟁력 강화 위해 힘모아 (출처=한국자동차연구원)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한국자동차연구원(이하 한자연)이 미국 퍼듀대학교(이하 퍼듀대)와 손잡고 미래 모빌리티 분야 기술 경쟁력 강화 및 한·미 간 R&D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 선다.

 

나승식 한자연 원장과 디미티리오스 페룰리스(Dimitrios Peroulis) 퍼듀대학교 부총장은 지난 9(현지시각) 미국 인디애나주 웨스트 라파예트에 위치한 퍼듀대학교에서 미래 모빌리티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퍼듀대학교는 1869년 설립된 공립 종합대학이자 세계적인 연구중심대학교로 손꼽힌다.

 

특히, 공학과 항공학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한자연과 퍼듀대는 미래 모빌리티 분야 공동 연구 및 생태계 확장을 위한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구체적으로는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분야와 관련한 연구자 교류 공동연구 기술지원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 운영을 수행할 계획이다.

 

한자연은 퍼듀대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중심으로 모빌리티 기술 발전과 글로벌 협력 확대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나승식 한자연 원장은 세계 대표 연구중심 대학이자 공학분야에서 경쟁력을 보유한 퍼듀대학교와 실효성 있는 협력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분야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겠다라며 뿐만 아니라 교류를 확대하여, 한·미 간 산·학·연 R&D 협력의 촉진자로서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전장연 은 사라져야 합니다 장애인 중 에서도 불쌍한 중증발달장애인 의 보금자리를 공격하여 배 를 불리려하는 일에 혈안 이 되었습니다. 같은 시대에 대한민국 사람으로 산다는게 창피하고 괴롭습다. 당신들은 그곳에서 정의(?)롭게 사시기바랍니다. 제발 귀국 하지 마세요!!!

2

서울시가 자립정책 이념에 따라 2021년 폐쇄된 김포시 거주시설 ‘향000’에서 자립한 중증장애인 55명을 추적 조사했는데, 6명이 퇴소 후 3년 안에 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자립한 장애인 10.9%가 사망에 이른 통계였다고 하면서, 4명은 다른 시설에 입소했고, 7명은 가족과 함께 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했다. 38명은 서울시 지원 주택에서 ‘자립’하고 있는데 이 중 의사소통이 가능한 사람은 9명뿐이었다고. 다른 9명은 고갯짓이나 ‘네’ ‘아니오’ 정도의 말만 가능했고, 20명은 의사소통이 아예 불가능한 분들이었다. 장애인 자립은 죽음이다.

3

un 은 장애인들의 자립은 지제장애인, 정신장애인으로 제한한다고 했다. 전장연은 지체장애인이다. 최보윤, 김예지. 서미화 의원은 장애에는 여러유형이 있고, 자립할 수 잇는 장애인이 있고, 자립할 수 없는 장애인ㅇ이 있다는 것을 먼저 공부하라!!

4

중증발달장애인을 죽음으로 내모는 약덕법을 철회하라

5

증증장애인시설을 존치하고 확대하라 지금도 집에서 고통받고 있는가족들 구하라 차립할대상은 자립하고 증증은 시설에서 사랑받고 케어해주는 일은 당연 하고 복지국가 로 가는길이다 탈시설 철회하라

6

증증발달장애인 시설을 업애려면 전국 병원 용양원 을 업애버려라 자폐 발달 정산지제 증증도 환자도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환자다 탈시설을외치는 자들은 우리 증증아이들을 죽이러 하는가 시설에서 잘사는것도인권이고 평등 사랑이다 탈시설화 철회 하라 시설 존치 신규 시설 늘여야 한다

7

전장연 을 해체하고 박경석을구속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