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전기차 보유율은 낮지만 관심 높아
▶︎국내 전기차 보유율 5% 불과...향후 구매 의향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 커
▶︎완전 자율주행 기능 편리성에 대한 기대 높지만, 안전성은 우려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현재 국내 운전자 중 전기차를 보유하고 있는 비율은 5%도 미치지 못하지만, 향후 구매 의향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의견을 보이는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의 ‘모빌리티 트렌드 리포트 2024’에 따르면 국내 운전자 절반 이상인 54.2%가 가솔린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기차 비율은 3.4%에 불과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24일 밝혔습니다.
다만, 보고서에서는 국내 전기차의 낮은 보유률과 달리 향후 구매 의향에 있어서는 전기차를 구매하겠다는 비율이 24.1%를 기록했으며, 이는 현재 최다 보유 차종인 가솔린 자동차(26.7%)의 구매 의향과 유사한 수준을 보이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전기차 구매 의향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들의 대다수(82.0%)는 전기차가 환경 보호에 기여할 것이며, 일반 차량 대비 유지/보수 비용 절감(67.0%),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43.6%) 등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반면, ‘전기차는 안전하다’, ‘주차 및 충전이 용이할 것’이라고 답한 비율은 각각 33.3%, 34.6%로 다소 낮은 수준에 그친 것으로 나타나 전기차의 안전성과 주차・충전 인프라 등에 대해 사회적으로 부정적인 인식이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완전 자율주행 기능에 대해서는 편리성에 대한 기대는 높지만,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완전 자율주행 기능에 대한 인식 조사 결과, 절반 이상인 66.4%가 ‘운전자의 편의를 높일 것’이라고 답했지만, ‘운행 중 상황에서 나를 안전하게 보호할 것이다(31.9%)’, ‘교통사고 발생 비율을 줄일 것이다(32.7%)’ 등 안전성과 관련된 질문에 대한 응답률은 30%대에 그쳤습니다.
댓글 0개
관련 기사
Best 댓글
회사의 만행을 신속한기사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깡패대유 고의상폐하려고...
2기사 올려주신 기자님 감사합니다
3아 진짜 한탄 스럽네요.2025년 현 시대에 이런일이 있다니.
4용역들 깔아놓고 험악한분위기 조성하고 말도 안되는 이유로 주주들을 바닥에 앉혀놓고 못들어가게 막다니요... 이게 지금시대가 맞나요? 어처구니없고 화가나네요...
5용역을 쓰고 못들어오게한다? 비상식적인 일의 연속이네요. 이번 주총 안건은 모두 무효하고 관계자는 처벌 받아야합니다 이럴꺼면 주주총회를 왜 합니까? 못둘어오게하고 그냥 가결하면 끝인데?
6와~~이런 개***회사가 코스닥에 상장 했다니..ㅠ 힘으로 밀어 부치며 불법과 사기로 회사 재무도 건전한 회사가 고의로 상폐시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액주주들 몫!!!ㅠㅠ
7믿지못할 일이 눈앞에서 벌어졌네요. .도대체 주주총회에 왜 주주가 입장이 안되는거죠? 말만 주주총회 입니까!! 이 어처구니없는 사실들이 널리 알려져야겠어요.피같은돈 그냥 지들맘대로 없애려 하다니 대유경영진은 전원 사퇴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