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애플, 10년간 이어온 애플카 개발 중단...이유는?

▶애플, 애플카 개발 프로젝트 중단
▶애플카 개발 인력 AI 부서로 편입 예정

입력 : 2024.02.28 11:00 수정 : 2024.02.28 11:10
애플, 10년간 이어온 애플카 개발 중단...이유는? (출처=애플 홈페이지)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애플이 10년간 추진해왔던 애플카 프로젝트를 전기자동차(EV) 애플카 개발을 중단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습니다.

 

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애플은 애플카 개발에 종사하는 약 2000명의 직원에게 프로젝트 중단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번 결정은 제프 윌리엄스 최고운영책임자(COO)와 자동차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케빈 린치에 의해서 직원들에게 전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카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 일부 직원들은 애플의 AI(인공지능) 개발 책임자인 존 지아난드레아(John Giannandrea)가 이끄는 인공지능 부서로 배치될 예정입니다. 

 

앞서 애플은 2014년부터 '프로젝트 타이탄'이란 이름으로 완전자율주행 최고 단계인 '레벨5'를 탑재한 전기차 개발을 진행해왔습니다.

 

하지만 전기차의 높은 가격과 충전 인프라 부족 등으로 인해 EV 전환이 지지부진한 흐름을 이어가면서 이같은 결정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제너럴모터스(GM)와 포드는 EV 수요 부진과 제조 차질로 인해 하이브리드차 증산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전기차의 대표격인 테슬라조차 올해 판매량 성장세가 둔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울러 UBS는 올해 미국 내 EV 판매량 증가율은 11%로 지난해 47%를 크게 밑돌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동물이 피를 다 흘려서 죽을 때가지 놔두고 죽으면 그것으로 음식을 만들도록 규정한 것이 할랄입니다. 그런나 그것은 동물 학살이며 인간 학살을 위한 연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잔인함 그 자체입니다. 인간이 아닙니다.

2

절대 반대합니다

3

저는 우리 아이 가정에서 더 많은 시간 같이 보내고 싶어요 12시간이상 돌봄 주6일 돌봄이 아니라 회사의 조기퇴근과 주4일 근무 등의 시스템 개선을 부탁드려요

4

절대반대합니다!!!!!! 할랄식품은 이슬람의 돈벌이용 가짜 종교사기 입니다 이단사이비 이슬람에 속아 넘어간 대구 홍카콜라도 정신차려라!!!!! 무슬림들이 할랄식품만 먹는다는것은 다 거짓입니다 인기있는 유명 해외음식도 먹고 술,담배도 다 합니다

5

이슬람 할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할랄식품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할랄 식품, 할랄 도축을 주장하는데, 실제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거라 보지 않습니다. 할랄 도축 포함하여 할랄식품을 취급할 경우 무슬림들과 이슬람 종교지도자들만 종사하게 돼 일자리 창출은 기대난망이고, 수출도 큰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무슬림들 유입의 통로가 될 뿐입니다. 그리고 할랄 도축은 동물은 잔인하게 죽이는 문제로 동물보호법 위반이기에 반대하며, 우리나라에서 이를 예외적으로 허용해선 안 됩니다.

6

절대 반대합니다

7

할랄도축 너무 잔인하여 절대반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