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비판한 김윤아 두둔한 김웅 의원

▷국민의힘 자우림 보컬 김윤아 향해 날 선 비판 쏟아내
▷김웅, “정치인이 대중연예인 공격하는 건 신사답지 못한 행동”

입력 : 2023.09.14 14:50 수정 : 2023.09.14 14:53
 


(출처=인스타그램 love_yuna)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국민의힘이 후쿠시마 오염수 비판 발언을 한 자우림 보컬 김윤아 씨를 향한 비판을 이어가고 있고 있는 것에 대해 같은 당 김웅 의원이 대중연예인은 얼마든지 정치적 입장을 밝힐 수 있다며 두둔하고 나섰습니다.

 

14일 김웅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공인은 공적인 일을 하는 사람을 뜻한다. 대중연예인은 공인이 아니다라며 대중연예인이 자신의 정치적 입장을 밝혔다 하더라도, 공인인 정치인이 그것을 공격하는 것은 선을 넘은 것이라며 이같이 설명했습니다.

 

김 의원은 이어 당파성을 돈벌이 수단으로 삼는 폴리테이너라면 다르겠지만, 대중연예인은 얼마든지 정치적 입장을 밝힐 수 있다라며 그 입장 표현이 대중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이유로 공격하는 것은 부끄러운 짓이다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에게 정책을 알리고 올바른 방향으로 설득하는 것은 정치인의 몫이다라며 대중연예인의 발언이 그보다 더 큰 영향력을 발휘했다면 정치인이 부족한 탓이다라고 꼬집었습니다.

 

그는 공인인 정치인도 2년 전의 입장을 얼굴색 하나 안 변하고 바꾸는데, 무슨 신뢰가 쌓이겠냐라며 같은 정치인끼리는 신랄하게 공격할 수 있고 비판할 수 있지만 변변한 방어방법도 없는 일반인이나 대중연예인을 공격하는 것은 신사답지 못한 행동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앞서 김윤아 씨는 지난달 24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RIP 지구(地球)’라고 적힌 이미지와 함께 영화적 디스토피아가 현실이 되기 시작한다. 방사능 비가 그치지 않아 빛도 들지 않는 영화 속 LA 풍경. 오늘 같은 날 지옥에 대해 생각한다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은 김윤아 씨를 향해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김 대표는 최근 어떤 밴드 멤버가 오염처리수 방류 후 지옥이 생각난다고 이야기한 걸 들으며 개념 연예인이라고 이야기하는데, 개념 없는 개념 연예인이 너무 많은 것 아닌가라며 문화계 이권을 독점한 소수 특권 세력이 특정 정치사회 세력과 결탁해 문화예술계를 선동의 전위대로 사용하는 일이 더 이상 반복돼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같은 당 장예찬 최고위원은 자우림 김윤아 씨든 누구든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할 수 있는 자유가 있지만 공적인 발언에 대해서는 무거운 책임을 져야 된다는 걸 깨달았으면 좋겠다연예인이 무슨 별이라고 말은 하고 싶은 대로 다 하고 아무런 책임도 안 져야 되냐고 꼬집었습니다.

 

한편 김윤아 소속사 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3최근 쟁점이 되고 있는 당사 소속 아티스트 김윤아 씨의 소셜미디어(SNS) 게시물과 관련해, 이는 결코 정치적인 입장을 피력한 것이 아니었고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와 아쉬움을 표한 것이었음을 분명하게 말씀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댓글 0

Best 댓글

1

서미화의원의 거주시설에만 원스트라이크아웃제를 적용하자는것은 엄연한 차별이다 학교 군대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등등도 있는데 왜 시설만 국한하는가 무언가 부족하다면 더 지원해주기를 바란다

2

서미화 의원님은 노인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에서 인권침해 사고가 생기면 원스트라이크 아웃의 원칙으로 그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을 시설폐쇄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학교에서 따돌림이나 학생 간 폭력 사건이 생기면 그 햑교를 폐쇄 시켜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무슨 생각으로 이런 법안을 발의하시는 지 ,... 그 속 마음이 궁금합니다

3

서미화의원의 원스트라이크 아웃 으로시설패솨하려면 유치원,학교,요양원등 모든시설이 똑같이 적용한다면 한다고 봅니다. 인권침해한 사람만 처벌 하면 될것을 어찌 서미화의원은 누구을 위한 정치를 하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4

장애인 거주시설을 관리감독하는 기관이 어디입니까?? 시청 도청 정부 국회 기타 모든곳을 폐쇠하라(관리 감독 못한죄)~

5

국회의원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국회해산 요양원도 원스트라이크아웃 요야뭔폐쇠 학교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학교폐쇠 정부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정부해체 그렇게 거주시설이 탐나냐 서미화의원 아줌마야 죄지은 당사자를 가중처벌 해야지요 이양반아

6

인권침해가 있으면 가해자를 처벌하고 관리감독을 철저히 해야지 가득이나 시설이 부족해 갈곳이 없는 장애인을 거리로 내모는것이 인권입니까? 부모만의 힘으로는 도저히 감당이 않되는 이 현실에서 가득이나 시설이 부족해 부모가 자녀와 동반자살만이 답이라고 생각하는 안타까운 현실을 외면하고 누구를 위해 이렇게 급하게 시설을 폐쇄하려는 건가요? 전장연을 위한 건가요? 시설을 빨리 폐쇄해서 지원주택으로 보내고 그에 따른 이익을 취하려는건가요? 시설에 있는 장애인은 거의가 혼자 자립을 못하는 중증 발달성 장애인인데 그들을 거리로 내보는것이 인권입니까?? 약자중 가장 약자를 짓밟으면서 정작 시설을 이용하는 부모들의 피맺힌 절규를 외면하면서 인권이라는 허울을 쓰면 모든것이 가려질줄 아십니까? 탈시설을 외치며 그나마 있 는 시설을 급하게 폐쇄하려는 전장연과 그에 놀아나는 정치인들 때문에 장애인 부모들은 내 사후에 우리 자식이 어찌될지 너무도 불안해서 피눈물을 흘립니다.

7

일한 만큼 대가 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