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Link 인쇄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위고라는 첨예한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참여자들의 토론 내용은 기사에 반영됩니다. 건전한 토론을 위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위고라] 김건희 여사의 광폭 행보, 찬성 VS 반대

찬성 36.73%

중립 9.18%

반대 54.08%

토론기간 : 2023.01.17 ~ 2023.02.02

 

 


(출처=대통령실)
 

[위즈경제] 이정원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UAE)를 국빈 방문 중인 가운데 김건희 여사의 행보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김 여사는 지난 15(현지시간) 그랜드 모스크를 찾아 UAE 초대 대통령 묘소를 참배한 데 이어 현지 파병 중인 아크부대를 찾아 장병들을 격려했습니다. 또한 김 여사는 이슬람 지역 여성들이 착용하는 스카프 샤일라(Shayla)’를 쓴 모습이 포착돼 언론의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김 여사는 대통령 선거에서 허위 학경력 논란 등으로 이른바 조용한 내조를 자처했으나, 윤 대통령의 지지율이 40%에 가까워지자 공개 행보에 나선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옵니다.

 

김 여사의 행보는 지난해 연말부터 본격화 됐습니다. 김 여사는 지난달에만 총 18건의 공개 일정을 가졌으며, 이례적으로 출입기자단과 동행한 일정도 있었습니다.

 

김 여사는 주로 자립준비청년과 위탁부모, 쪽방촌 등 취약계층을 챙기는 봉사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이에 김 여사는 세심하게 정부와 지역사회의 지원을 뒷받침하겠다취약계층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친구가 되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김 여사의 거침없는 행보를 비판하는 목소리도 적지 않습니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페이스북에 윤 대통령 내외가 군복을 입은 사진을 두고 누가 대통령인지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공개된 사진에는 김 여사가 노트북 앞에 앉아 환하게 미소를 짓고 있고, 윤 대통령은 뒤에 서서 노트북을 향해 팔하트를 그리고 있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요새 (사람들이) 김건희 대통령이란 말 참 많이 한다며 이유는 뭘까에 대해서 정부와 여당은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야당의 비판이 계속되자 여당에서도 김 여사의 행보에 대해 김 여사의 공개 행보를 막을 순 없지만 총선을 앞두고 불필요한 오해를 일으킬 필요 없지 않겠냐라고 걱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이는 김 여사와 관련된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혐의, 숙명여대의 석박사학위 논문 표절 논란 등 이 윤 정권의 리스크로 작용하는 건 아닐까 하는 우려 때문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주가조작 의혹은 지난 정부 때도 수사했지만 혐의를 못 찾았다. 논문 의혹은 국민대의 경우 문제없다고 결론 났다, 끊임없이 문제가 있다고 하는 분들을 의식해 김 여사가 아무 것도 하지 말아야 하나라고 반문했습니다.

 

대통령실은 김 여사가 전국을 돌며 봉사활동에 나설 거라며, 공개 행보를 이어갈 뜻을 밝혔습니다.

 

김 여사가 광폭적인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공적 영역에서 김 여사를 담당할 제2부속실은 여전히 없는 상황입니다. 대통령 가족 비위 등을 감찰하는 특별감찰관도 8개월째 임명하지 않고 있어 김 여사를 둘러싼 잡음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활동의 폭을 넓혀가는 김건희 여사의 행보에 대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찬성: 국익을 위해 김건희 여사의 공개 행보가 필요하다

반대: 김건희 여사는 약속대로 조용한 내조를 해야 한다.

중립: 기타 의견

 
이정원 사진
이정원 기자  nukcha45@wisdot.co.kr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에 후원해 주세요.

위즈경제 기사 후원하기

 

Best 댓글

1

코아스같은 기업이 한국땅에 존재하는 한 이화연대 주주같은 피해자는 계속 양산될것이다. 만약 이재명정부의 고위직에 계신분이 이화주주연대의 이 피끓는 절규들을 읽으신다면 특별법에의거해서 철저한 조사와 시장교란행위에대해 엄벌을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2

이화그룹주식으로 가슴에 피멍이든 우리주주연대를 우습게 보지 말아라 2년6개월동안 수많은 날들을 이주식 살리고자 밤잠을 설쳐가며 고민했고 실날같은 거래재개를 위해 한국거래소 국회 여의도에서 목이터져라 외쳐댔던 우리의 지난날들을 기억이나 하는가 ᆢ진정 우리들의 눈물의밥을 짐작이나 하겠느냐 같이 주주운동을하다 암으로 죽어가며 언니 거래재개 못보고 갈것같애 하던 동생이 생각난다 많은 주주연대 사람들의 고통과 땀과 인내로 견뎌온 주주연대를 최대치로 대우하고 인정하고 보상해줄 각오하고 코아스는 연대와 협상에 임하라

3

28만 주주의 피해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정리매매 속 지분 매입은 주주 보호가 아닌 사익 추구일 뿐입니다. 진정한 책임은 회피하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야 합니다. 주주를 위한 투명한 협의와 사과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4

것도 좋은 잉시지라고 봅니다 코아스는 진정한 기업이라면 이제라도 주주연대와 협협의에 나서야 합니다 그래야 기업도 살고 주주들은 좋고요

5

코아스 당신들이 만들어 놓은 결과물들 너의가 고스란이 거두어갈것이다 이화그룹3사는 이 본질의 책임을 통감하고 이화주주연대와의 진정어린 사과와 협의를 최션을 다하여 임해주길 바란다

6

코아스는 이화그룹 싸게 먹을려다 오히려 당하게 생겼으니 소액주주와 소통을 한다.처음부터 소통을 하지 죽게 생겼으니 이제와 무슨말을 합니까. 계획도 없으면서 그냥 싼게 무조건 좋은게 아닙니다.

7

코아스는 대한민국 기업이라면 서로서로 유익하고 발전된 모습으로 가는것이 당연지사 맞다고 봅니다 기업인이면 주주들을 생각하고 보호하면서 가는 것이 아름답고 다른 기업에게도 좋은 이미지를 보일수 있는 기회를 잡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