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앤톡] 문재인 前 대통령 국감 증인 출석 요구 논란
문재인 전 대통령 페이스북
정치권이 문 전 대통령의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 증인 신청 여부를 두고 공방전이 한창입니다.
국민의힘은 문 전 대통령을 국회에 불러 기무사 계엄 관련 문건 유출 등 전 정부 시절 벌어진 각종 사건에
대해 물어야 한다고 했고, 더불어민주당은 국감을 정쟁의 장으로 만든다며 반발했습니다.
지난 19일 국회 국방위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김병우 의원은 국방위
전체 회의에서 "국민의힘이 문재인 전 대통령을 증인으로 출석 요구한 상태"라며 "문 전 대통령을 증인으로 요구한 것 자체에
대단히 유감"이라고 말했습니다.
같은 당 김영배 의원도 "저는 금도가 있다고 생각한다. 국정감사를 시작도 하기 전에 정쟁의 장으로 활용하겠다는 노골적인 태도"라며 "직전 대통령에 대해서 증인으로 신청한다는 것이 우리나라 역사상 이런 일이 있었는지 말씀이 안 나온다"고 비판했습니다.
반면 여당 의원 측에선 국민적 의혹이 해소되지 않은 사건에 대해선 대통령도 성역이 없다고 맞받아쳤습니다.
국방위 국민의힘 간사인 신원식 의원은 "해수부 공무원 피격사건, 탈북어민 강제북송, 기무사 문건 등이 국민적 관심이 되고 여러 의문점이
있어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이라며 "그런데
문 전 대통령은 현재 어디든 수사가 진행되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2017년에도 전직 대통령에 대한 국감 증인
채택을 민주당에서 선례로 제기했다"며 "전·현직 대통령도 성역은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문 전 대통령의 국감 증인 신청을 둔 여야 간의 대립, 여러분의 생각은
무엇인가요?
Poll&Talk 진행 중인 Poll
Best 댓글
류으뜸기자님,우리 피해자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기피해는 단순한 경제적 손실을 넘어 가정 붕괴,극단적 선택,사회불신 확대로 이어지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고, 현행 법체계로는 이 거대한 범죄구조를 제때 막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직사기특별법은 피해자 구조와 재발 방지를 위해 반드시 제정되어야 합니다!
2한국사기 예방 국민회 웅원 합니다 화이팅
3기자님 직접 발품팔아가며 취재해 써주신 기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조직사기 특별법은 반듯시 이루어지길 원합니다 빠른시일내에 통과하길 원 합니다
5피해자들은 결코 약해서 속은것이 아닙니다. 거대한 조직의 치밀한 덫 앞에서.국민의 안전망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한 틈을 통해 쓰러러진겁니다. 조직사기특별법 반드시 하루빨리 제정해야 합니다!!!
6판사님들의 엄중한 선고를 사기꾼들에게 내려주십시요
7사기는 살인이나 마찬가지이고 다단계살인입니다





